종근당,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칸타벨에이’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03 10:26:52
  • -
  • +
  • 인쇄
5가지 용량 구성

종근당은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칸타벨에이'를 지난 2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칸타벨에이는 안지오텐신II수용체차단제(ARB) 계열의 칸데사르탄과 칼슘채널차단제(CCB) 계열의 암로디핀 등 고혈압 치료약물과, 이상지질혈증 치료약물인 아토르바스타틴을 더한 제품이다. 해당 성분의 복합제는 칸타벨에이가 국내 최초라는 게 종근당의 설명이다.
 

▲ 종근당 칸타벨에이 [종근당 제공]

 

종근당은 지난 2018년 4월부터 2019년 7월까지 국내 17개 기관에서 임상 3상을 진행해 칸타벨에이의 이상지질혈증과 고혈압 치료효과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 154명을 칸타벨에이 투여군과 칸데사르탄‧암로디핀 복합제 투여군, 칸데사르탄‧아토르바스타틴 병용 투여군으로 나눠 8주간 약물을 투여했다.


그 결과 칸타벨에이는 대조군에 비해 저밀도지단백콜레스테롤(LDL-C) 수치가 통계적으로 감소했으며 혈관 수축 혈압(MSSBP) 변화량 또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는 게 종근당의 설명이다.

종근당은 칸타벨에이의 용량을 칸데사르탄‧암로디핀‧아토르바스타틴 각각 8‧5‧10mg, 8‧5‧20mg, 16‧5‧10mg, 16‧5‧20mg, 16‧10‧40mg 등 5가지로 구성해 환자의 증상에 따라 맞춤 처방이 가능하도록 출시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국내 시장은 아토르바스타틴을 기반으로 하는 복합제가 부족해 해당 약물을 복용하는 고혈압 환자들의 복약순응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