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홀딩스, ‘예술지상 2022’ 작가 선정…신진 예술가 창작 지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27 10:44:17
  • -
  • +
  • 인쇄
창작지원금 연간 1000만 원, 3년간 지원

종근당홀딩스는 지난 26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종근당 예술지상 2022 증서 수여식’을 갖고 박시월‧오세경‧최수정 등 3인을 올해의 작가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연간 1000만 원의 창작지원금을 3년간 지원하며 마지막 해에는 기획전 개최 기회를 제공한다.
 

▲ (왼쪽부터) 김태영 종근당홀딩스 대표이사, 박시월, 오세경, 최수정 작가, 김노암 아트스페이스 휴 대표가 수여식에서 함꼐한 모습 [사진=종근당홀딩스 제공]

 

종근당은 미술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두 차례 비공개 심사를 통해 최종 3명의 작가를 선정했다.

박시월 작가는 얇은 선들을 반복적으로 사용한 드로잉 기법이 특징이며, 오세경 작가는 불‧빛‧연기와 같은 특유의 회화적 장치를 통해 연출한다. 최수정 작가는 회화‧설치‧오브제 등을 결합한 새로운 형식의 작업을 보여준다.

최수정 작가는 “종근당 예술지상의 작가로 지원을 받는 3년 동안 작품활동에 집중해 한층 더 깊어진 작품세계를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김태영 종근당홀딩스 대표는 “앞으로도 신진 작가들의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작가 간 교류 프로그램과 전시회 등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