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20년 전통 꼬마피카소 그림대회 개최···만 4세 이상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5-02 10:26:26
  • -
  • +
  • 인쇄
신한카드 대표 문화행사이자 가족 축제
여성가족부 장관상 및 입상작 예술의 전당 전시 특전도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제 20회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대회’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반 디지털 공모전으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2002년 시작된 이래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대회’는 2018년부터 여성가족부의 후원으로 대상 수상자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이 수여되는 등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했다.
 

▲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제 20회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대회’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반 디지털 공모전으로 개최한다. [그래픽=신한카드 제공]

 

올해에는 꼬마피카소 그림대회 2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먼저 드로잉 작품을 제출한 어린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전시하고 있는 ‘피카소, 탄생 140주년 특별전’ 초대권 및 태블릿 PC ‘iPad(아이패드)’, 아이패드용 전자 연필인 ‘Apple Pencil(애플 펜슬)’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이번 그림대회에서 입상하면 ‘피카소, 탄생 140주년 특별전’에 함께 전시돼 이 전시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세기의 예술가 피카소의 걸작과 함께 자신의 작품을 보여주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만 4세 이상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 등 3개 부문에서 5월부터 7월까지 매월 1일부터 20일까지 총 3회의 예선이 진행된다.

1차 예선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5월 20일까지 응모 후 ‘어도비(Adobe) 포토샵 스케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그린 그림을 #꼬마피카소그림대회 해시태그를 사용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특히 글로벌 기업인 ‘어도비’와 협업을 통해 참가 어린이들이 보다 쉽게 드로잉 할 수 있도록 ‘어도비 포토샵 스케치(Photoshop Sketch)’를 무료로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 이용이 어려운 어린이를 위해 시범 영상도 제공하고, 어도비 특별상을 제정해 특별상에 선정되는 어린이에게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1년 이용권도 주어진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서는 포토샵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앱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회 기간 동안 응모된 작품은 한국미술협회 심사를 거쳐 대상(3명), 최우수상(3명), 우수상(3명), 특별상(3명)과 고객이 직접 참여해 투표로 선정되는 인기상(3명)까지 총 15명에게 상이 수여된다.

대상을 수상하는 어린이 3명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이 수여되고, 최우상을 수상하는 어린이 3명에게는 프랑스문화원장상이 수여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특별 상금이 전달된다.

한편 신한카드는 꼬마피카소 그림대회 20주년을 기념해 ‘어른이 된 꼬마피카소를 만나다’라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지난 대회 참여를 계기로 미술관련 예술인으로 성장한 꼬마피카소를 만나 현재의 일상을 엿보고 아날로그 추억을 디지털로 드로잉하며 20년의 의미를 찾을 예정이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