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에보, 유럽 소비자 매체 성능평가 1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10 10:31:12
  • -
  • +
  • 인쇄
독일‧스웨덴‧네덜란드 등 유명 소비자 매체 평가 1위

LG전자는 2022년형 LG 올레드 에보가 유럽에서 연이어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LG 올레드 에보는 독자 영상처리기술을 적용하고 한층 더 진화한 5세대 AI(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2채널 음원을 가상 7.1.2 입체음향으로 변환하는 음향처리기술도 적용했다.
 

▲ 모델이 LG 올레드 에보로 콘텐츠를 즐기는 모습. [LG전자 제공]

 

독일 소비자매체 ‘슈티프퉁 바렌테스트’는 315개 TV제품에 대한 평가에서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C2)를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선정했다.

또 LG 올레드 에보의 뒤를 이어 LG 올레드 TV 8개 모델이 이 매체 TV 성능평가 2~9위를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LG 올레드 에보는 화질‧사운드 부문에서 각각 최고 평가를 받았다.

LG 올레드 에보는 스웨덴 소비자매체 ‘라드앤론’이 진행한 TV 성능평가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매체는 236개 제품 중 LG 올레드 에보에 가장 높은 78점을 부여했다.

라드앤론은 “LG 올레드 TV는 일관되게 화질과 사운드의 수준이 매우 높다”며 호평했다. 이 매체가 선정한 상위 10개 제품에 LG 올레드 TV가 모두 이름을 올렸다.

또 네덜란드 소비자매체 ‘콘수멘텐기즈’도 LG 올레드 에보를 최고 제품으로 꼽았다. 매체가 평가한 424개 제품 가운데 상위 12개 제품을 LG 올레드 TV가 차지했다.

이 제품은 덴마크‧포르투갈의 소비자매체가 실시한 성능평가에서도 1위를 휩쓸었다. LG 올레드 에보를 포함해 LG 올레드 TV는 덴마크 소비자매체 평가에서 1~9위, 포르투갈 매체 평가에서 1~7위를 석권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전무)은 “LG 올레드 에보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세상에 없던 고객 경험을 제공해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TV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자동차 노사 합의...모비스 노조는 단독 파업 '온도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노사가 단체협약(임단협)을 통해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지만 현대자동차그룹 부품 계열사 현대모비스 내부에서는 부분 파업 등 잡음이 계속되고 있다. 17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 모비스위원회가 지난 10일과 11일 각각 4시, 6시간 부분 파업에 돌입했다. 파업의 배경으로는 '임금 및 성과금 동일 적

2

종로유학원,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해외 약대 졸업 후 한국 약사 면허 전환이 가능해지면서, 해외 약대 진학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종로유학원은 오는 30일 오후 2시 강남본점에서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호주 약대 진학을 희망하는 국내 학생들 사이에서는 시드니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퀸즐랜드공과대학교, 모나쉬대학

3

코스콤, 스테이블코인 사업 본격화 …상표권 출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향후 본격화될 스테이블코인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원화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 ‘KSDC’, ‘KRW24’, ‘KRW365’, ‘KOSWON’, ‘KORWON’을 출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업계 전반에서 스테이블코인 상표권 출원이 늘어나고 있으며, 코스콤 역시 시장 변화에 발맞춰 기술적 준비의 일환으로 상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