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상하치즈, 후레쉬치즈 4종 리뉴얼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10:36:2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가 후레쉬치즈 대표 4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된 제품은 ‘후레쉬 모짜렐라’, ‘후레쉬 모짜렐라 보코치니’, ‘후레쉬 리코타’, ‘그릭 리코타’이다.

 

▲ [사진=매일유업]

 

상하치즈는 2006년 후레쉬 모짜렐라를 시작으로 리코타치즈, 보코치니 등을 출시하며 국내 후레쉬치즈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숙성하지 않은 치즈 본연의 신선하고 담백한 맛과 건강을 강조하며 일상에서 가볍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치즈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후레쉬 치즈 4종의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은 신선함을 강조한 하늘색 바탕에 전통적으로 치즈 제조 시 원유에서 유청을 분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면보 패턴을 패키지 디자인에 구현해 후레쉬 치즈의 정통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후레쉬 모짜렐라와 보코치니는 실제 치즈 이미지를 활용해 직관성을 더했으며, 각각의 제품명도 선명하게 표기해 소비자들이 한눈에 종류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4종 제품 모두 투명 캡(뚜껑)을 적용하여 사용 후 보관의 편의성을 높였다.

 

후레쉬 모짜렐라와 보코치니는 저온 숙성 방식을 통해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는 제조 설계와 스트레칭 공법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후레쉬 모짜렐라는 100g 용량 한 통에 단백질 19g, 칼슘 650mg이 담긴 고단백·고칼슘 제품으로 담백한 풍미와 풍부한 영양이 특징이다. ▲후레쉬 모짜렐라 보코치니는 이탈리어로 ‘작은 한 입’이라는 뜻으로,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의 모짜렐라 치즈이다. 저나트륨에 고단백·고칼슘을 더해 건강 관리를 위해 식단에 더욱 신경 쓰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

 

▲후레쉬 리코타는 2016년에 처음 선보인 제품으로 기존 이탈리아 전통 제조 방식을 바탕으로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는 레시피로 재탄생했으며, 보존료·안정제·색소 무첨가로 ‘3무(無)’ 원칙을 지켰다. 

 

▲그릭 리코타는 바이오 그릭요거트를 넣어 입안에서 부드럽게 퍼지는 산뜻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리뉴얼 출시를 통해 그릭요거트를 14.8% 함유(기존 제품 대비 40%)하여 산뜻한 맛을 더욱 강조했으며, 한 통에 단백질 16.5g을 함유한 고단백 치즈로 설계됐다.

 

상하치즈 후레쉬 치즈 4종은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추천 레시피로 후레쉬 모짜렐라는 신선한 토마토와 바질로 만든 카프레제 샐러드, 모짜렐라 보코치니는 상큼한 방울토마토와 함께 지중해식 샐러드로 즐기기 좋다. 리코타 치즈는 샌드위치나 샐러드, 그래놀라와 곁들여 산뜻한 한 끼로 활용할 수 있다.

 

상하치즈 후레쉬 치즈 제품 구매는 전국 대형마트와 체인슈퍼,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와 쿠팡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도 가능하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단순히 포장 디자인을 바꾸는 것을 넘어, 상하치즈가 추구하는 신선함과 정통성의 가치를 고객들이 시각적으로 느끼고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최근 건강을 위해 후레쉬 치즈를 활용한 식단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난 만큼, 건강과 맛 모두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슨, ‘더 파이널스’ e스포츠 ‘코리아 내셔널 리그 서킷 3’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슨은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THE FINALS®)’의 e스포츠 대회 ‘코리아 내셔널 리그’의 세 번째 서킷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킷은 2025년 마지막 정규 시즌으로, 서킷 3까지의 누적 승점을 기준으로 상위 6개 팀이 오는 12월 개최되는 ‘그랜드 파이널’ 진출권을 획득하게 된다. 예선을 통해 선발된

2

'독박투어4' 김대희 "내 첫 키스는 우리 와이프" 사랑꾼 인증?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즈’가 인도네시아 빈탄섬에서 아찔한 첫키스의 추억을 소환한다. 20일(토)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7회에서는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스페셜 게스트로 나선 221cm의 ‘걸리버’ 하승진과 함께 인도네시아 빈탄섬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는 물론 푸짐한 현지

3

‘돌싱글즈7’ 은지원 "난 '에겐남' 아니고 '애견남', 강한 여성에 끌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는 ‘에겐남’ 아니고 ‘애견남’!” MBN ‘돌싱글즈7’의 MC 은지원이 ‘에겐남’을 뛰어넘는 신조어 ‘애견남’을 창시(?)해 이혜영-유세윤-이지혜-이다은을 폭소케 한다. 은지원은 21일(일) 밤 10시 방송하는 MBN ‘돌싱글즈7’ 10회에서 호주에서 맺어진 ‘최종 커플’인 성우-지우, 동건-명은의 서울 데이트를 지켜보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