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소프트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 흥행 빨간불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0 12:17:19
  • -
  • +
  • 인쇄
신한투자 “아트·액션 경쟁력 모두 열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NC소프트가 배급하고 빅게임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이하, 브레이커스)’가 출시 전부터 흥행 부진 우려에 휩싸였다.

 

▲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 이미지 [사진=NC소프트]

20일 강석오 신한금융투자 수석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NC소프트의 서브컬처 액션 RPG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의 흥행 가능성이 낮다”며 “내년 출시 예정작들과 비교할 때 아트·액션 등 핵심 완성도에서 뚜렷한 열위가 확인된다”고 평가했다.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는 애니메이션풍 카툰 렌더링과 보스 헌팅 기반의 전투 시스템을 내세운 액션 RPG다. 탄탄한 스토리, 속도감 있는 전투 액션이 특징이며 ‘헌팅 액션’의 재미도 함께 제공한다.


업계 일각에서는 이번 신한투자 보고서의 지적처럼 서브컬 게임의 시장 경쟁 심화 속 ‘차별화 부재’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다.

내년 출시 예정인 대형 서브컬처 타이틀들이 고품질 일러스트와 액션성으로 무장해 브레이커스도 완성도와 콘텐츠 지속성 확보, 그리고 안정적인 BM구조가 성공의 관건으로 꼽힌다.

실제 유저들 사이에서도 브레이커스에 대한 기대감이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 커뮤티니에서 지난 8월 20일에 개최된 게임스컴2025에서 발표된 브레이커스의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자 완성도, 그래픽 스타일, 운영 신뢰도를 문제 삼는 게시글이 잇따르고 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액션성과 연출력에 대한 긍정 평가도 있었지만 경쟁작들과의 대결에서 차별 포인트를 제시하지 못하면 초기 흥행이 쉽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NC소프트는 내년 상반기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천공항공사, 제6기 SNS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1일 공항청사 대회의실에서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 6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비롯해 6기 서포터즈 24명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발대식에서는 공사 이학재 사장이 6기 서포터즈에게 위촉장과 서포터즈 증, 공사 기념품 등을 전달했으며, 이후 사

2

코레일, 설 연휴 승차권 123만7천석 판매 ‘작년 설보다 예매율 8.0%p↑’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설 승차권 예매 결과 공급 좌석 207만석 중 123만 7천석(6일간, 일평균 20만 6천석)이 팔려 예매율 59.7%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5일~16일, 19일~21일까지 5일간 진행한 설 승차권 예매는 지난해 설 대비 연휴 기간이 짧아 예매 좌석은 48만 5천석이 감소했으나, 예매율은 8.0

3

LG전자, 美 테네시 주립대학교에 'LG 런드리 라운지' 조성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테네시주 녹스빌에 위치한 테네시 주립대학교(University of Tennessee at Knoxville) 기숙사에 ‘LG 런드리 라운지(Laundry Lounge powered by LG)’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LG 런드리 라운지에는 상업용 세탁기 16대와 건조기 24대를 비롯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