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우빌드와 '공사대금 안전관리 서비스' 출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8-14 10:45:32
  • -
  • +
  • 인쇄
건축 플랫폼 기업과 공동 개발
공사 관리 시스템 차별화 서비스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은행은 국내 대표적인 건축 플랫폼 기업 하우빌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사대금을 안전하고 투명하게 관리해주는 '공사대금 안전관리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공사대금 안전관리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하우빌드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다. 건축주로부터 받은 공사대금을 하나은행의 에스크로 계좌에 안전하게 예치하고, 공정률에 따라 펌뱅킹으로 시공사 및 하도급사에 편리하게 지급해주는 서비스다.

 

또한 건축주는 하우빌드의 '공사관리 시스템'을 통해 직접 현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매일 업데이트되는 공사 진행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공사는 하우빌드가 확인한 공정률에 따라 안전하게 기성금을 받을 수 있어 건축주, 시공사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기업디지털본부 관계자는 "공사대금 안전관리 서비스는 시공사에게는 공사대금의 안전한 수금을 보장하고, 건축주에게는 시공사의 책임 있는 시공을 보장 받을 수 있어 이해관계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마련을 통해 손님께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프렌차이즈 가맹금 관리를 위한 '프렌차이즈 에스크로 서비스' ▲판매기업과 구매기업 간 결제대금 관리를 위한 '선불금 관리 대행 서비스' 등을 출시하며 에스크로와 펌뱅킹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기업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잡코리아x알바몬, 2025 '카페드림즈' 투어 총 55개교 방문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x알바몬이 2025년 ‘카페드림즈(Café DREAMZ)’ 투어를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카페드림즈 커피차 투어는 학업과 아르바이트, 취업 준비로 바쁜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다. 지난해 50개 대학 캠퍼스를 찾았던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올해 투어 범위를 고등학교로 확대해 총 55개교(40개 대학교, 15개 고

2

한국타이어, '2025년 해외투자진출 유공 포상' 산업통상부장관 표창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12월 11일 오후(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한국문화원에서 산업통상부(장관 김정관) 주최로 열린 ‘2025년 해외투자진출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12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세계 각지에서 해외 시장 개척 및 국가경쟁력

3

당근, '우리동네 부귀영화제'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동네 사장님들을 응원하는 ‘우리동네 부귀영화제’ 캠페인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8월 진행된 ‘2025 당근비즈니스 어워즈’에서 수상한 10명의 동네 사장님들의 진솔하고 영화 같은 장사 이야기를 담아 각각 1분 영상으로 제작하고, 이를 통해 이용자들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