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식품관 투홈 정기구독 서비스 선보여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28 10:50:42
  • -
  • +
  • 인쇄
반찬, 과일, 한우 등 정기배송···1주~1개월 주기

현대백화점이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 현대식품관이 큐레이션한 반찬·쌀·과일·한우·한돈 등 총 다섯 종류의 식품을 1주~1개월 주기로 새벽 배송해주는 정기구독 서비스 ‘투홈 구독’을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최대 강점인 식품 분야에 대한 경쟁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엄선한 프리미엄 신선식품과 반찬 등을 집에서 간편하게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게 특징이이라고 말한다.
 

▲사진 = 현대백화점 제공

 

해당 제품군은 백화점 식품관 가격대비 15~42% 저렴하다.

반찬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20년 이상 운영중인 반찬가게 ‘예향’의 국(1~2종)과 반찬(2~3종) 총 5종으로 구성되며, 매주 수요일에 배송된다.

쌀은 현대백화점의 전문 판매 매장 ‘현대쌀집’에서 판매 중인 프리미엄 품종 쌀과 흑미·현미·병아리콩 등 잡곡을 영양과 맛·식감을 고려해 배합된 쌀·잡곡 5~5.5kg 분량이 3주(금요일)마다 배송된다.

과일은 애플망고·포도·사과 등 500g 미만의 소포장 과일 6~8종으로 구성돼 2주(금요일)에 한 번씩 배송해 준다.

한우(600~900g)와 한돈(1.5~1.7kg)은 각각 다양한 부위 2~3종으로 다채롭게 구성했으며 매달 셋째주(금요일)에 배송된다.

정기구독 서비스는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 한해서 운영되며, ‘현대식품관 투홈’ 내 ‘투홈 구독’ 카테고리에서 신청하면 된다.

회당 구독료는 배송되기 사흘 전에 자동으로 결제된다.

현대백화점이 투홈 구독 서비스를 도입한 건 식품관에서 판매중인 프리미엄 식품을 백화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고객들이 집에서 편하게 배송받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정기구독 서비스로 장기적으로 현대식품관 투홈을 이용하는 고객을 확보하고 고객 편의성도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은 구독 상품군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우선, 다음달 중 서울 마포구 망원동의 유명 빵집인 ‘블랑제리코팡’과 서울 대표 베이커리 중 하나인 ‘리치몬드제과점’과 손잡고 베이커리 구독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판매 중인 프리미엄 과자 상품을 엄선한 간식 구독 서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손성현 현대백화점 온라인식품사업부장(상무)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집콕’이 길어지면서 반찬이나 간식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는 식품 구독 서비스가 주부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투홈 구독’의 상품 경쟁력과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성엽 금투협 회장, 日 JIMA 협력 논의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황성엽 회장이 지난 9일 협회에서 일본 미쓰이스미토모 트러스트(SuMi Trust) 그룹의 히시다 요시오 글로벌 자산운용 총괄과 만나 한·일 금융투자업계 간 교류 확대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 일본자산운업협회(JIMA, 가칭) 초대 회장으로 내정된 히시다 총괄은 일본 정부의 자산운용 허

2

“가전도 ‘경험’의 시대”…롯데하이마트, 잠실점 ‘체험형 플래그십’으로 재탄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하이마트는 10일 국내 최대 규모 가전 매장인 잠실점을 리뉴얼해 ‘고객 경험 중심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심의 정보 탐색과 가격 비교가 일상화된 환경에서, 오프라인 매장만이 제공할 수 있는 체험 가치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은 총면적 3,760㎡(

3

NH농협은행, 설 명절 귀향길 이동점포 운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고객의 금융 편의를 위해 오는 13일과 14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이동점포(NH Wings)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농협은행 이동점포는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가 탑재된 차량이 장소 제약 없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