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KCN' 신규 캠페인 전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0:51:28
  • -
  • +
  • 인쇄
글로벌 크리에이터 프로그램…혜택 강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글로벌 크리에이터 협력 프로그램 ‘크래프톤 크리에이터 네트워크(이하, KCN)’가 대표 IP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와 렐루게임즈의 신작 ‘미메시스(MIMESIS)’를 신규 추가해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 'KCN' 신규 캠페인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KCN은 스트리머와 인플루언서를 비롯한 크리에이터들이 크래프톤의 게임을 통해 성장하고, 나아가 수익화까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단순한 콘텐츠 제작을 넘어, 전 세계에서 직접 참여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경험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사실적인 전투와 전략적 플레이로 전 세계 팬층을 보유한 대표 배틀로얄 게임이다.

이번 KCN 캠페인은 오는 17일(미 서부시 기준) 트위치콘(TwitchCon)을 기점으로 서구권 지역 내 일부 국가 (아메리카, 유럽, 중동 및 북아프리카)에서 한정 진행되며, 정확한 참여자격은 KCN이 지원되는 국가 및 지역 여부에 따라 결정된다.

참여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제작 시 해시태그를 활용하고, 주 1회 이상 PUBG 관련 콘텐츠를 제작·홍보해야 한다.

크리에이터 고유 코드를 입력한 서포터가 일정 기간 내 게임 내 결제를 진행하면, 크리에이터는 캠페인에서 정한 비율대로 순수익을 배분 받는다. 정산은 KCN 규정에 따라 진행되며, 기준을 넘으면 정산이 진행된다.

한편, 미메시스는 AI 기술을 접목한 4인 협동 공포 게임으로, 언제든 팀원 중 한 명이 ‘미메시스’로 드러날 수 있다는 긴장과 불신 속에서 협력과 심리전을 동시에 요구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미메시스 캠페인은 얼리엑세스 출시일인 10월 27일부터 시작되며, KCN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이 KCN 포털을 통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초기 론칭의 열기를 함께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특별한 수익 배분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글로벌 커뮤니티 확산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밤하늘의 신비로움, 테이블 위에 수놓다" 코렐 브랜드, 가을 맞이 ‘코렐 셀레스티얼 원더’ 컬렉션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벌 주방용품 리더 기업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테이블웨어 브랜드 코렐(Corelle)이 가을 시즌을 맞아 신제품 '코렐 셀레스티얼 원더(Celestial Wonder)'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코렐 셀레스티얼 원더' 컬렉션은 신비롭고 우아한 밤하늘을

2

올해도 질타 이어진다...국감에 주요 유통기업 수장 줄소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는 14일부터 시작되는 국회 국정감사에 쿠팡 등 유통업계 주요 경영진이 증인으로 소환된다. 14일 유통업계와 정치권에 따르면 오는 14일 열리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중소벤처기업부 대상 국감에서는 플랫폼 업체와 판매자 간의 수수료 공제 구조 등 거래 공정성에 대한 집중 점검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산자위 국감에는 박

3

컴투스, ‘SWC2025’ 아메리카 컵 RAIGEKI 챔피언 등극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 아메리카 컵에서 RAIGEKI가 미주 지역의 새로운 챔피언으로 등극했다고 13일 밝혔다. ‘SWC2025’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을 선발하는 대회로, 지난 12일 오전 2시(한국 시각 기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