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CJ 회장, 조직문화 성장 주도…소통 행보 강화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2 10:56:51
  • -
  • +
  • 인쇄
30명 소규모 미팅서 '신사업 전략 공유' 활발
계열사 직접 방문해 '성장·도전' 메시지 확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임직원들과의 미팅을 통해 수평적 조직문화 확산과 성장 주도에 나섰다. 이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 CJ미래기획그룹장도 계열사 방문 일정에 동행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달 중순 CJ 4D플렉스를 시작으로 티빙, CJ대한통운, CJ제일제당, CJ프레시웨이 등 주요 계열사 임직원들과 소규모 미팅을 진행했다. 이번 미팅은 그룹 내부 비전을 재점검하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임직원들을 독려하기 위한 취지로 풀이된다.

 

▲ <사진=CJ그룹>

 

실제로 각 계열사는 ▲CJ대한통운의 '매일 오네' 및 풀필먼트 사업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 ▲CJ제일제당의 PHA(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등 신사업 육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미팅은 올해 초 CJ ENM 커머스 부문을 포함해 진행된 통상적인 현장 경영과 달리, 20~30명 내외의 소규모 인원으로 이뤄졌다. 미팅에서는 각 사업과 관련한 사례 발표와 토론도 함께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회장은 이 자리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하는 중요한 시점인 만큼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작은 성공을 바탕으로 큰 변화로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는 올해 초부터 이어온 성장 중심 경영 기조의 연장선으로 풀이된다. 이 회장은 앞서 "한류 열풍은 K컬처 글로벌 확산의 결정적인 기회인 만큼 이를 놓치지 말고 글로벌 리딩 컴퍼니로 도약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리바게뜨, 두쫀팝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두바이 스타일 신제품 ‘두쫀팝 케이크’를 2월 10일 출시한다. ‘두쫀팝 케이크’는 파리바게뜨가 새롭게 선보이는 케이크 카테고리인 ‘팝 케이크(파바 케이크)’의 첫 제품이다. 팝 케이크는 파리바게뜨를 줄여 부르는 ‘파바’에서 착안한 이름이다. 두쫀팝 케이크는 진한 초코 시트 안에 고소한 피스타치오 페이스트와 바삭하게 구

2

코오롱FnC ‘드롤 드 무슈’, 파리 패션위크서 26FW ‘신 시티’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프렌치 하이엔드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드롤 드 무슈(Drôle de Monsieur)가 파리 패션위크 기간 프랑스 파리에서 패션쇼를 열고 2026년 가을·겨울(F/W) 컬렉션 ‘신 시티(SIN CITY)’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지난 1월 22일 열린 파리 패션쇼를 통

3

배달의민족, 설 연휴 전 430억원 규모 정산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약 431억원 규모의 정산대금을 입점 파트너에게 조기 지급한다고 6일 밝혔다. 조기 정산은 배민1플러스(한집배달·알뜰배달), 오픈리스트(가게배달), 배민포장주문(픽업), 장보기·쇼핑 등 배민 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파트너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존 정산 일정 대비 최대 6일 빠르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