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이재현 회장, 한미정상회담 경제사절단 참석...미국 시장 공략 가속화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1 17:22:2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25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되는 한미정상회담 경제사절단에 합류한다.


업계에서는 이번 참석을 CJ그룹의 미국 시장 본격 진출을 위한 전략적 행보로 분석하고 있다. CJ그룹은 최근 미국을 핵심 전략 시장으로 설정하고 식품과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동반 확장을 추진 중이다.
 

▲ CJ 이재현 회장, 한미정상회담 경제사절단 참석

CJ그룹의 미국 시장 공략은 크게 두 축으로 진행되고 있다. 첫째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K푸드 확산이다. 이달 초 'KCON LA 2025'에 참여해 비비고 제품군을 적극 홍보한 것도 이런 맥락으로 풀이된다.

둘째는 CJ ENM을 통한 K콘텐츠의 글로벌 확장이다. 한류 열풍을 바탕으로 미국 스트리밍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재계 한 관계자는 "CJ그룹의 강점인 식품과 콘텐츠가 모두 문화적 소프트파워와 연결되는 만큼, 미국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고 평가했다.

재계에서는 이번 고위급 경제사절단 구성이 트럼프 2기 행정부와의 경제협력 강화와 함께 개별 기업들의 미국 시장 진출 가속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번 사절단 참석이 CJ그룹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 상승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 차원의 경제외교에 참여하는 것 자체가 CJ그룹의 글로벌 위상을 보여주는 상징적 의미가 크다"며 "향후 미국 내 사업 확장 시 정책적 지원이나 현지 파트너십 구축에도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온라인 패션 과제 전시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패션학과가 2025학년도 2학기 ‘디지털패션표현기법’ 온라인 과제 전시회를 패션학과 홈페이지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과제 전시회는 패션디자인 트랙의 대표 교과목으로 ‘디지털패션표현기법’을 수강한 학생들의 결과물이 전시된다.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과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

2

원광디지털대 대학원, ‘동계 산림치유 심화과정’ 특강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실무 중심 산림치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동계 산림치유 심화과정’ 오프라인 특강을 서울캠퍼스에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교류분석을 통한 산림치유 활동 역량 강화’를 주제로 온라인 교육을 보완하기 위한 오프라인 집중 특강 형태로 진행됐다.특강에서는 자아상태 분석,

3

대리점 불공정행위 급증…자동차판매 58.6% ‘최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21개 업종, 510개 공급업자와 5만여 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도 대리점거래 서면실태조사’ 결과 대리점 거래 만족도가 4년 연속 하락세를 보인 반면, 불공정행위 경험률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급업자의 유통채널 가운데 대리점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확대되면서 거래 안정성을 둘러싼 갈등도 심화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