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獨 상용차 박람회 참가…유럽 시장 공략 강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20 10:59:37
  • -
  • +
  • 인쇄
각형‧원형 배터리 로드맵, 각형 6세대 배터리 ‘P6’ 등 소개

삼성SDI가 독일 하노버 메쎄에서 20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2022 하노버 상용차 박람회(IAA 2022)'에 참가해 상용차에 특화된 자사 배터리 기술들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독일 IAA는 뮌헨(홀수 해)과 하노버(짝수 해)에서 각각 승용차‧상용차 전시회로 번갈아 열린다. 삼성SDI는 지난 2013년부터 IAA에 참가해왔으며 올해는 국내 배터리 업체 중 유일하게 참가했다.
 

▲ 모델들이 19일 '2022 하노버 상용차 박람회' 개막에 앞서 삼성SDI의 PRiMX 배터리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SDI 제공]

 

이번 전시에서 삼성SDI는 '새로운 전기차 시대를 견인한다'라는 주제로 배터리 소재 기술력과 품질관리, 대량생산 역량 등 핵심역량을 강조했다. 또한 상용차 고객들에게 삼성SDI만의 기술력으로 상용차에 특화된 기술과 제품들을 소개했다.
 

하이니켈 NCA(니켈‧코발트‧알루미늄)와 독자적인 특허를 가진 SCN(실리콘 카본 나노합성) 소재 기술 등을 통해 고에너지밀도와 급속충전‧장수명 성능을 높인 각형 6세대 배터리 ‘P6’를 소개했다. 

 

또한 '코발트 프리(Co-Free)'와 전고체 전지를 포함한 각형‧원형 배터리 로드맵도 공개했다.


배터리 업체들에 있어 상용차 분야는 성장성 측면에서 매력이 높은 시장이다. 적재 용량에 따라 전기 상용차(600~1000kWh)에는 승용차(75~80kWh)에 비해 8~13배 많은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기 때문이다.

손미카엘 삼성SDI 중대형전지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부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더 새로워진 전기차 시대를 견인하기 위한 삼성SDI의 기술경쟁력‧품질‧비전을 살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