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개발 이끌 연구자 찾는다"… 제5회 임성기연구자상 공모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2 11:17:1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임성기재단(이사장 김창수)이 생명공학 및 의약학 분야의 혁신 성과를 이룬 국내외 연구자를 대상으로 ‘제5회 임성기연구자상’ 후보자 공모에 나섰다. 공모는 오는 8월 31일까지 두 달간 진행된다.


‘임성기연구자상’은 한미그룹 창업주 고(故) 임성기 회장의 연구개발(R&D) 철학과 신약개발에 대한 유지를 기리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한국인 또는 한국계 연구자 중 신약개발에 응용 가능한 생명공학·의약학 분야의 탁월한 연구성과를 이룬 인물을 발굴해 시상한다.
 

▲ 제5회 임성기연구자상 공모

올해 시상 규모는 총 4억 원이다. ▲‘대상’ 1인에게 상금 3억 원 ▲‘젊은연구자상’ 2인에게 각 5천만 원씩 수여된다. 국내 생명과학 분야 시상 중 최대 규모 수준이다.

임성기재단에 따르면, 대상 부문은 최근 5년 이내 발표된 성과, 젊은연구자상은 최근 3년 이내의 연구 논문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특히 젊은연구자상은 만 45세 미만(1981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을 대상으로 하며, 해당 분야의 성장 가능성과 연구 잠재력을 중점 평가한다.

추천은 관련 분야의 국내외 학회, 대학, 연구기관장 및 전문성을 갖춘 개인이 가능하다. 접수는 재단 이메일을 통해 진행되며, 추천서와 함께 경력 및 공적서, 대표 논문, 관련 논문 5편 이내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심사위원회의 평가와 재단 이사회의 승인을 거쳐 연말 발표되며, 시상식은 내년 3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 요강은 임성기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성기재단 김창수 이사장은 “막대한 자금과 긴 시간이 요구되는 생명공학 분야에서 좌절하지 않고 도전하는 연구자들을 응원하기 위한 상”이라며 “임성기 회장의 R&D 철학을 계승해, 국내 연구자들이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생명, ‘사망보험금 유동화’ 비대면 서비스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화생명은 2일 업계 최초로 사망보험금 유동화를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망보험금 유동화를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은 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본인확인부터 서류작성까지 모든 과정을 한 번의 통화로 처리할 수 있다.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는 상담사와 함께 영상통화로 진행된다. 거동이

2

[신년사] 삼성화재, “2030 비전 달성 교두보 마련”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화재가 2026년을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생존을 넘어 도약의 원년’으로 규정하고, 사업 구조 혁신과 시장 주도 전략을 통해 글로벌 톱티어 보험사로의 도약에 나선다.AI 기술 확산과 개인정보 보호 강화 등 복합적 환경 변화에 대응해 과거의 관성에서 벗어난 과감한 변화를 실행하겠다는 구상이다.삼성화재는 2일 발표한 2026년

3

‘환승연애4 vs 런닝맨’ 선두 경쟁...K-브랜드지수 올해의 예능 부문 TOP10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2025년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 부문 1위에 ‘환승연애4’가 선정됐다고 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