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토목·건축용 고강도 구조용 강관 KS인증 취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4 11:33:51
  • -
  • +
  • 인쇄

현대제철은 최근 토목 및 건축 현장에서 주로 쓰이는 일반구조용강관(SGT), 건축구조용강관(SNT), 기초용강관말뚝(STP) 제품의 항복강도 450MPa급 고강도 구조용 강관에 대한 KS인증을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275MPa급부터 450MPa급에 이르는 구조용 강관의 인증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 

 

▲ 건축 구조용 탄소 강관 제품인증서 [현대제철 제공]


특히 건축구조용강관 제품의 경우 국내 강관 제조사 중 최초로 KS인증을 취득했다. 회사 측은 향후 내진성능이 요구되는 대형 건축물 공사에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KS인증 취득으로 현대제철은 지난 9월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로 재출시한 'H CORE'에 새로운 라인업을 추가하게 됐다.

현대제철은 H CORE의 범위를 건축뿐 아니라 토목·플랜트·에너지 등 건설 산업 전 분야에 쓰이는 철근·형강·후판·강관·열연·냉연 제품까지 확대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항복강도 450MPa급 고강도 강관의 KS인증 취득을 통해 철근, 형강 및 후판에서 강관으로 이어지는 건설용 프리미엄 강재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향후 구조 및 설계 전문사와 협업해 건설분야 고강도 강관 공급 확대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2

삼성전자, '직장인이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3년 만에 1위 탈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전자가 '한국 직장인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 자리를 3년 만에 되찾았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1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플랫폼 블라인드에 따르면 2025년 한 해 동안 '가장 일하고 싶은 100대 기업' 설문 응답 23만6106건을 분석한 결과,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022

3

GS25, 밸런타인데이 맞이 ‘GS25 달콤페스티벌’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GS25가 밸런타인데이부터 화이트데이까지 두 달간 이어지는 ‘GS25 달콤페스티벌’을 개최하며 데이(day)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GS25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몬치치, 몽모, 셔레이드쇼, 카카오 이모티콘 등 인기 캐릭터 IP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세트에는 키링, 스마트톡, 마우스패드, 이모티콘 이용권 등 굿즈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