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일반전‧경쟁전에 ‘맵 로테이션’ 업데이트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07 11:44:51
  • -
  • +
  • 인쇄
일반전 비켄디‧카라킨, 경쟁전 사녹‧비켄디 맵 교체

크래프톤이 ‘펍지: 배틀그라운드’의 14.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테스트 서버에서 먼저 진행된 태이고‧에란겔 맵 업데이트와 ‘업기’ 기능 추가에 이어 이번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서는 맵 로테이션이 적용된다.
 

▲ 배틀그라운드 맵 로테이션 화면 이미지 [크래프톤 제공]

 

맵 로테이션은 일반전과 경쟁전에 적용된다. 기존 일반전의 비켄디‧카라킨 맵과 경쟁전의 사녹‧비켄디 맵이 각각 태이고와 파라모 맵으로 교체된다.

이에 따라 경쟁전에서는 별도의 룰셋이 설정된다. 태이고는 최대 64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레드존이 없다.

또한 고정 차량 스폰 위치가 추가됐으며 차고에서는 포니 쿠페만 스폰된다. 플레어 건은 스폰‧사용이 가능하나 보급 상자만 호출할 수 있다. BRDM-2 호출은 불가능하다.

파라모는 최대 32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레드존은 없다. 블루존이 7 페이즈까지 진행된다. 아이템 스폰량도 전체적으로 증가했다.

버기‧로니 차량이 추가 스폰되며 고정 스폰 위치에서는 로니 차량이 스폰된다. 날씨는 맑은 날씨만 제공된다.

경쟁전 시즌 13의 보상도 부여된다. 모든 보상은 시즌 14 시작 후 게임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인벤토리에 지급된다.

최종 시즌 랭크를 기반으로 엠블럼이 지급된다. 골드 티어 이상의 플레이어는 영구 소장 아이템인 ‘경쟁전 낙하산 스킨’도 받을 수 있다. 그 외 보상은 다음 경쟁전 시즌 동안에만 ‘언락’돼 사용 가능하다. 시즌이 끝나고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 회수된다.

경쟁전에 한해 복귀전에서의 유효 킬과 순위 선정 시스템도 조정된다. 복귀전 중 발생한 플레이어 킬은 유효 킬로 계산된다. 복귀전에 참여하고 있는 마지막 생존자를 기준으로 팀 순위가 결정된다. 이 외에도 복귀전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를 관전할 수 있다

또한 무기 스킨 성장 시스템(WSUS)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성장형 무기 스킨 ‘트릭 오어 트릿 M416’이 출시된다. 이를 통해 10개의 레벨 별 성장 피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보유한 재료를 소비해 소유하고 있는 성장형 무기 스킨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D현대중공업, 외국인 근로자에 '전세자금 대출' 지원…조선업계 최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은 조선 업계 최초로 외국인 근로자 정착을 위해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과 협력해 이날부터 국내 정주를 희망하는 외국인 근로자(E-7)를 대상으로 지원에 나선다. 희망자는 BNK경남은행에서 최소 2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중보다 다소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을 빌릴 수 있다. 이는 조

2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3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