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국가철도공단, 철도 굿즈샵 수서역 개장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1:10:43
  • -
  • +
  • 인쇄
철도 굿즈부터 우수 사회적기업 제품까지 눈길… '#SRT' 개점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이 25일 수서역에 SRT 공식 굿즈샵 ‘샵에스알티(#SRT)’를 개점했다. 

 

▲ 에스알이 25일 수서역에 SRT 공식 굿즈샵 ‘샵에스알티(#SRT)’를 개점했다. SRT 굿즈와 국가철도공단 굿즈, 우리나라 사회적 기업의 우수한 제품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스알과 국가철도공단, 고용노동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 코이로 등이 협력해 문을 여는 샵에스알티(#SRT) 매장에서는 SRT 굿즈와 국가철도공단 굿즈부터 우리나라 사회적 기업의 우수한 제품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날 매장에서는 개점을 기념해 레일 금속배지 3종 모음, 열차운전실 프린팅 티셔츠, 맥세이프 폰케이스, KR레일로 러기지택 등 에스알과 국가철도공단의 새로운 굿즈들을 선보여 철도 굿즈 팬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에스알과 국가철도공단은 앞으로도 사회적기업, 공공기관은 물론 다양한 철도 운영사들과도 협력하여 새로운 철도 굿즈를 지속 개발해 #SRT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수서역 #SRT는 단순한 굿즈 매장이 아닌 철도의 매력과 사회적 가치를 한 데 담은 공간이다”며, “이번 매장 개점을 계기로 철도 강국에 걸맞은 철도 굿즈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수서역 철도굿즈 매장은 현재 운영 중인 서울역, 부산역 굿즈 매장에서 한발 더 나아가 사회적기업의 판로 개척까지 지원하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의미가 있다” 며, “철도공단은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이행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알은 지난 2021년부터 사회적기업 코이로와 함께 굿즈 사업을 추진해왔다. 10여개 사회적 기업들이 참여하며 철도 굿즈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상생모델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SRT 굿즈들은 대한민국 철도 문화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