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제8회 책갈피 독서편지 공모전 시상식' 개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1-22 11:57:42
  • -
  • +
  • 인쇄
1049명의 지원자 작품 응모
친구나 가족에게 편지형식 제출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에서 '제8회 책갈피 독서편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제8회 책갈피 독서편지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2024 책갈피 인성도서' 12권 중 1권을 읽고 그 도서가 자신에게 준 감동과 변화를 책 속의 주인공, 작가, 친구나 가족 등에게 편지 형식으로 작성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공모전 규모를 확대해 역대 가장 많은 1049명의 지원자가 작품을 응모했다. 교보교육재단은 참사람 육성을 위해 올해도 인성도서 추천 및 독서편지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전국 11개 소년보호시설에 도서를 기부하는 활동도 지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프리워터(아미나 크루먼 도슨)'를 읽고 주인공에게 편지를 쓴 성시온 학생(여의도중, 2)이 수상했다. 성시온 학생은 시상식에서 자신의 경험을 진솔하게 풀어낸 독서편지를 낭독했고 "감당하기 힘든 슬픔과 아픔이 와도 오늘의 하루를 걸어가면 된다"라는 말로 마무리했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인성도서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사회를 성찰하며 삶의 방향을 찾아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우리 사회의 미래세대가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보교육재단은 대산 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의 인재육성 철학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독서를 통해 자신을 성찰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17년부터 지금까지 '책갈피 독서편지 공모전'을 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