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서울본부, ‘기후변화 주간’ 탄소 중립 홍보 캠페인 시행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11:09:08
  • -
  • +
  • 인쇄
환경부와 KTX 서울역에서 홍보부스 운영... 참여형 콘텐츠 실천 독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서울본부는 제55회 지구의 날(4월22일)을 기념하고, 기후변화 대응과 국민 실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환경부와 함께 ‘2025 기후변화 주간(4.21.~25.)’ 홍보 캠페인을 KTX 서울역에서 진행한다.

 

▲코레일 서울본부는 환경부와 함께 21일부터 25일(금)까지 KTX 서울역 3층 맞이방에서 철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4월21일부터 25일까지 KTX 서울역 3층 맞이방에서 열리며, 철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홍보부스는 ‘기후적응 AR 명화전’과 ‘탄소중립 실천 캘리그림 공모전 수상작’ 등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통해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행사 공간은 에너지 소비와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조성했다.

이와 함께, 서울본부는 제55회 지구의 날을 맞아 전국 소등행사에 참여하고, 기후변화 주간 동안 역사 내 포스터 게시와 전광판 홍보문구 송출 등 실생활 속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국민 참여형 홍보를 병행한다.


김광모 서울본부장은 “탄소중립 실천은 일상의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친환경 교통수단인 철도를 이용하며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라다이스시티, 글로벌 호텔 가이드 평가 잇단 쾌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파라다이스그룹의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가 세계 주요 호텔 가이드 평가에서 잇따라 성과를 내며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경쟁력을 입증했다.11일 파라다이스그룹에 따르면 파라다이스시티는 프랑스의 글로벌 미식·호텔 가이드 ‘라 리스트(La Liste)’가 선정한 ‘세계 TOP 1000 호텔’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평가 점수는 100점

2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3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