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서울본부, ‘기후변화 주간’ 탄소 중립 홍보 캠페인 시행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11:09:08
  • -
  • +
  • 인쇄
환경부와 KTX 서울역에서 홍보부스 운영... 참여형 콘텐츠 실천 독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서울본부는 제55회 지구의 날(4월22일)을 기념하고, 기후변화 대응과 국민 실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환경부와 함께 ‘2025 기후변화 주간(4.21.~25.)’ 홍보 캠페인을 KTX 서울역에서 진행한다.

 

▲코레일 서울본부는 환경부와 함께 21일부터 25일(금)까지 KTX 서울역 3층 맞이방에서 철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4월21일부터 25일까지 KTX 서울역 3층 맞이방에서 열리며, 철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홍보부스는 ‘기후적응 AR 명화전’과 ‘탄소중립 실천 캘리그림 공모전 수상작’ 등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통해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행사 공간은 에너지 소비와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조성했다.

이와 함께, 서울본부는 제55회 지구의 날을 맞아 전국 소등행사에 참여하고, 기후변화 주간 동안 역사 내 포스터 게시와 전광판 홍보문구 송출 등 실생활 속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국민 참여형 홍보를 병행한다.


김광모 서울본부장은 “탄소중립 실천은 일상의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친환경 교통수단인 철도를 이용하며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