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장성군, 백양사역 ‘지역아동센터’ 건립 업무협약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12:48:38
  • -
  • +
  • 인쇄
호남본부 키즈레일 후속사업 … 학부모 보육 부담 완화 기대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는 장성군과 함께 백양사역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지역아동센터’ 건립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정기연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25일 김한종 장성군수(오른쪽에서 네 번째)와 장성군청 2층 상황실에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철도공단은 여주역, 거제역, 정읍역 등에 키즈레일(철도역 어린이집)을 조성하고 지속적인 확대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의 수요를 조사했으나 낮은 출생률 등의 이유로 신규 개소 추진에 난항을 겪었다.

 

이에 키즈레일 후속 사업으로, 돌봄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한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추진하게 됐으며, 후보지 조사와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백양사역’이 선정됐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보호하고 건전한 성장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목적으로 운영하는 시설을 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백양사역에 연면적 200㎡ 규모의 지역아동센터를 조성해 철도역을 이용해 출퇴근하는 학부모가 자녀와 함께 귀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보다 안전한 보육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정기연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장은 “키즈레일 후속사업으로 추진하는 지역아동센터 시범사업의 첫발을 내디뎌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철도 유휴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추진해 지역사회의 보육 환경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