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제11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서 대통령상 수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8-04 12:32:02
  • -
  • +
  • 인쇄

아파트 브랜드 '데시앙'으로 알려진 태영건설이 ‘2021 제11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사)한국조경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조경 분야에서 권위 있는 상으로 2001년부터 시행됐다. 지난 2019년부터는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으로 승격됐다.
 

▲ 너울거리는 파도의 지형으로 39사단 파도부대 이미지 연출 [사진=유청오 작가]


태영건설은 올해 ‘조경이 만드는 도시, 태영유니시티’라는 제목으로 출품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민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상식과 작품전시는 오는 10월 12일 마포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태영유니시티는 창원시 내 군부대 이전 부지에 공원과 공동주택을 조성하는 기부 대 양여 사업의 시초로, 시민의 다채로운 삶을 위한 복합자족도시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마창진환경운동연합·창원시 협력으로 민관협의체를 구성해 2년간 토양오염정화를 시행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조경식재수종을 선정하는 기준도 수립했다.

태영건설은 ‘전주 에코시티’ 내 공동주택 17개 블록 중 8곳에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양식품, 설 맞아 ‘삼양1963’ 이색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식품이 민족 최대 명절 설을 맞아 프리미엄 국물라면 ‘삼양1963’을 활용한 이색 마케팅에 나섰다. 명절 대표 선물로 꼽히는 고기 세트를 연상시키는 구성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겠다는 전략이다. 삼양식품은 설 명절 시즌을 겨냥한 프리미엄 라면 기프트 상품 ‘삼양1963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고급 육류 선

2

강북힘찬병원, 정기호 신임 병원장 취임…“기본기·소통 강화로 환자 신뢰 제고”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의)상원의료재단 강북힘찬병원은 신임 병원장으로 정기호 신경외과 전문의가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강북힘찬병원은 지난 2일 오후 5시 병원 대강당에서 박혜영 상원의료재단 이사장과 산하 병원장, 행정실장 등 주요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열고 정기호 신임 병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정 신임 병원장은 부평힘찬병원

3

교원그룹, 교원 감사 나눔 투어 2회차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그룹은 창립 40주년 사회공헌 사업으로 시작한 ‘교원 감사 나눔 투어’를 올해2회차로 이어가며,지역아동센터 아동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해외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 18일부터 21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중국 상해에서 진행됐다.‘교원 감사 나눔 투어’는 여행을 통해 아이들에게 해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