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형배 헌재소장 대행 모교 대아고 동문 카페 음란물 공유, 경찰 수사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3 12:42:17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경찰이 13일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가입한 경남 진주 소재 대아고등학교 동창 카페에 음란물이 공유됐다는 의혹과 관련해 수사에 착수했다.

 

▲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 [사진=연합뉴스]

 

경찰에 따르면 서울 마포경찰서는 문 대행의 모교 고교 동문 온라인 카페에서 음란물이 공유됐다는 신고를 접수했으며, 이 사건을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로 이관해 수사한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 등은 문 대행이 이 카페에서 불법 음란물이 유포되는 것을 방조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상태다. 문 대행은 이 카페에 300회 넘는 방문과 게시물에 10여 개 댓글을 단 것으로 전해졌다. 논란이 확산되자 문 대행의 해당 댓글은 삭제된 것으로 파악됐다. 

 

헌법재판소는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해당 카페를 둘러싼 의혹과 카페 해킹 정황에 대한 경찰 수사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시지바이오, 글로벌 규제 전문기관 MCRA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CGBIO, 대표이사 유현승)는 최근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열린 제40회 북미척추학회(NASS, North American Spine Society) 연례학술대회에서 글로벌 규제·임상 전문기관 MCRA(an IQVIA Business, 이하 MCRA)와 미국 및 주요 글로벌 시장 진입 가속화를

2

[포토] ‘인공태양’, 나주에서 뜬다…국가 핵융합 연구시설 부지 최종 확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나주시는 과기부가 추진하는 국가 핵융합 핵심 프로젝트 ‘인공태양 연구시설’ 부지로 최종 확정되며 에너지 수도를 넘어 글로벌 핵융합 에너지 선도 도시로의 도약 기반을 마련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12만 시민과 광주·전남 시도민의 열정이 만든 결실”이라며 국가균형발전과 미래 에너지 산업의 중심지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3

[포토] 나주시, ‘2025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200여 명과 한 해의 나눔 되새겨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나주시는 9일 국립나주숲체원에서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윤병태 시장이 지역 곳곳에서 헌신해온 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윤 시장은 나눔과 연대가 나주의 성장 기반이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자원봉사 지원 환경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