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 3.4 버전 업데이트 예정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12:44:50
  • -
  • +
  • 인쇄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파이논·세이버·아처 등 추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은하 판타지RPG ‘붕괴: 스타레일’에서 신규 3.4 버전 ‘태양이 파멸로 향하기에’를 오는 7월 2일 업데이트한다고 23일 밝혔다.

 

▲ ‘붕괴: 스타레일’ 이미지. [사진=호요버스]

이번 3.4 버전에서는 각자 독특한 배경과 전투 스타일이 매력인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파이논, 세이버, 아처 등이 화려하게 등장한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기다려온 파이논은 엘리사이 에데스에서 태어난 황금의 후예 중 한 명으로 전투 중 다양한 방법으로 '불씨'를 모을 수 있다.

'불씨'가 일정 포인트에 도달하면, 파이논은 필살기를 발동해 변신을 완료하고 '경계'를 펼쳐 전투력이 대폭 상승한다.

변신 상태에서는 파티원이 일시적으로 퇴장하지만 관련 보너스 효과는 계속 유지되며 파이논은 새로운 스킬 창생, 재앙, 기둥 등을 사용해 전투를 펼칠 수 있다.

파이논이 파티에 있을 때 파티의 비술 포인트 최대치가 증가하며 비술 발동 시 일정 범위 내의 일반 적들을 즉시 제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7월 11일 ‘붕괴: 스타레일’×’Fate/stay night [Unlimited Blade Works]’ 컬래버 스페셜 챕터가 오픈되며, 개척자는 알팔파 가문의 가주 오티 어르신으로부터 신비한 초대장을 받아 ‘좋은꿈과 성배전쟁’이라는 오락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페나코니를 무대로 펼쳐지는 ‘좋은꿈과 성배전쟁’에 초대받은 7명의 참가자들은 페나코니 역사상 유명 인물들을 소환하여 함께 싸우게 된다.

플레이어에게 친숙한 어벤츄린, 부트힐, 로빈 등이 대표로 참전하며, 동시에 전설적인 세 영령 세이버, 아처, 랜서 등도 성배의 부름에 응해 등장한다.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합류하는 세이버는 파멸 운명의 길의 5성 바람 속성 캐릭터로, 그녀의 필살기 ‘약속된 승리의 검’은 모든 적에게 대량의 바람 속성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일반 공격을 강화시켜 피해량이 더욱 증가한다.

전투 중 세이버는 비술, 일반 공격 또는 동료의 필살기 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심 공명’ 포인트를 축적할 수 있으며, 일정 포인트가 쌓이면 추가 행동 1회를 얻을 수 있다.

이때 전투 스킬을 사용하면 세이버는 모든 ‘노심 공명’을 한 번에 소모해 전투 스킬 피해를 증가시키고 필살기에 필요한 에너지를 즉시 채울 수 있다.

양자 속성의 수렵 운명의 길 5성 캐릭터 아처도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합류하며, 전투 스킬을 연속 발동하여 단일 적에게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기이다.

필살기를 발동하면 아처는 클래식한 주문을 읊어 ‘무한의 검제’를 활성화하며, 단일 적에게 강력한 일격을 가하고 ‘특수 충전’을 획득한다.

이후의 전투에서는 아군이 공격을 가할 때마다 아처가 충전을 소모하여 추가 공격을 발동하고 파티의 전투 스킬 포인트 1포인트를 회복시킨다.

컬래버 이벤트 오픈부터 3.6 버전 종료까지 로그인만 해도 콜라보 한정 5성 캐릭터 아처가 무료로 지급된다.

또한 3.4 버전 전반부에는 한정 5성 캐릭터인 트리비, 선데이, 스파클 등이 기간 한정 복각되며, 후반부에는 반디, 경류, 블레이드 등이 복각될 예정이다.

반디의 새로운 코스튬 ‘봄날의 선물’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처음 공개되며 은랑, 블레이드, 카프카, 경류 등은 전투 메커니즘과 성혼 효과 등의 최적화가 진행된다.

이 밖에 대화 스킵 기능이 추가되며 모두에게 친숙한 미니 게임 ‘종이새 팡팡’도 다시 등장해 한층 더 즐겁고 경쾌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