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서울대와 차세대 배터리 연구개발·인재육성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20 13:18:2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은 20일 서울대학교와 산학협력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연구개발 네트워크 구축과 우수 인력 양성 등을 위한 산학 공동협력체계를 마련하고, 차세대 배터리 소재와 관련 기술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 (왼쪽부터) LG에너지솔루션 CTO 신영준 부사장, 서울대학교 홍유석 공과대학장 [사진=LG에너지솔루션 제공]


양측은 황화물계 전고체전지, 리튬황 전지용 소재 개발 등 9개의 산학협력과제를 발굴했다.

소형전지 분야에서도 추가 과제 발굴을 검토 중으로, 양측의 산학협력과제는 향후 더 늘어날 예정이다.

신영준 LG에너지솔루션 CTO(부사장)는 "급변하는 배터리 시장에서 세계 유수의 학교 및 연구기관과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원천 기술 확보는 필수적"이라고 전했다.

홍유석 서울대 공과대학장은 "LG에너지솔루션과의 협업을 통해 차세대 전지 기술이 발전하는 과정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