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 ‘도시철도로 찾는 나의 꿈’ 성료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13:23:34
  • -
  • +
  • 인쇄
부산서 경남지역 아이들 꿈과 희망 키우는 1박 2일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부산교통공사가 아동 지원기관 ㈔희망을여는사람들과 손잡고 경남지역 아동·청소년들에게 1박 2일 동안 특별한 여름방학 추억을 선물했다.

 

▲부산교통공사가 지난 12~13일 경남지역 아동·청소년 24명을 부산으로 초청해 직업문화 체험 프로그램 '도시철도로 찾는 나의 꿈'을 1박 2일 동안 진행했다.

 

부산교통공사는 경남지역 아동·청소년 24명을 부산으로 초청해 지난 12~13일 양일간 직업·문화 체험 프로그램 ‘도시철도로 찾는 나의 꿈’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다양한 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환경의 아동과 청소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참가자 인솔과 지도는 공사와 ㈔희망을여는사람들 임직원이 직접 맡았다.

참가한 아이들은 첫째 날(12일) 부산의 랜드마크인 벡스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탐방과 △해운대 바다 체험에 이어 둘째 날(13일) △국립부경대학교 캠퍼스 투어 △경전철 홍보관 견학 △도시철도 직업 체험 △부산교통공사 축구단 축구교실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했다.

특히 둘째 날 안평차량기지에서의 직업 체험이 아이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아이들은 차량 검수원, 관제사, 열차 운전원 등 도시철도에 종사하는 다양한 직군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진로 탐색에 여념이 없는 모습이었다.

공사는 이번 활동 외에도 부산 이웃 지역인 경남에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올해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큰 피해를 입은 이웃 지역에 힘이 되기를 바라며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성금을 모으기도 했다.

지난 3월에는 경남 산청군 등지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위해 2,387만 원, 7월에는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들을 위해 1,497만 원을 전달했다.

이병진 사장은 “이번 체험이 아이들에게 새로운 세상을 탐방하고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공사는 부산을 넘어 이웃 지역에도 나눔을 실천하고자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주체들과 협력하며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넷마블, TGA 2025 참가…일곱 개의 대죄 영상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12월 11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 피콕 극장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이하 TGA) 2025’에서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언리얼 엔진 5 기반

2

엑시레시피,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 출시 10분 만에 전량 완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여성 케어 브랜드 엑시레시피가 선보인 신제품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가 출시 10분 만에 준비된 초도 물량을 모두 소진하며 완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패치는 기존 경구형 제품과 달리 피부에 부착해 사용하는 경피 기반 포뮬러로 약 70% 수준의 흡수 효율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핵심 성분으로 식물성

3

맘스홀릭베이비,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1월 15일 코엑스서 개막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네이버 전체 카페 1위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임신·출산·육아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내년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맘스홀릭베이비 페어는 대형 온라인 카페 기반의 신뢰성과 회원 중심의 기획력을 강점으로 이제는 코엑스를 대표하는 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