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L '협상의 기술', 인기 이유있네..."방대한 조사와 전문가 자문이 빚어낸 리얼"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20 13:31:23
  • -
  • +
  • 인쇄
이승영 작가, 전문가 인터뷰와 철저한 조사로 디테일 극대화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글로벌 IP 파워하우스 SLL이 제작한 JTBC 토일드라마 <협상의 기술>이 기업 인수합병(M&A)이라는 현실적이고 전문적인 소재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협상의 기술>(연출 안판석, 극본 이승영, (주)비에이엔터테인먼트, SLL,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은 M&A 협상을 본격적으로 다룬 첫 드라마로, 현실감 있는 스토리와 전략적 서사로 호평받고 있다. 극 중 윤주노(이제훈 분)는 전설적인 협상가로, 위기에 처한 산인그룹을 구하기 위해 치열한 협상전을 펼친다. 주주 간 권력 다툼, 기업 내부의 이해관계 충돌,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협상 등이 현실적인 기업 환경을 반영하며 경제·경영에 관심이 높은 시청층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극본을 맡은 이승영 작가는 “M&A라는 전문적인 소재를 깊이 있게 전달하기 위해 방대한 자료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히며, M&A 전문가 외에도 변호사, 노무사, 펀드매니저 등 다양한 직종의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구했다고 전했다. 특히, 다양한 기업 환경을 연구하고, 게임회사 대표 및 직원, 프로그래머, 게임 전문 애널리스트까지 폭넓은 인터뷰를 진행해 현실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작품 속 배경을 보다 현실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기업 구조와 직원 구성, 본사 건물의 환경까지 세밀한 설정을 통해 몰입도를 높였다.

실제로 방영 이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직장인들은 협상 과정의 현실성과 기업 내부를 세밀하게 그린 점을 관전 포인트로 삼았고, 시청자들 또한 긴장감 넘치는 전개와 몰입감 있는 연출에 호평을 보내고 있다. 이승영 작가는 “M&A 협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를 존중하고 경청하는 태도”라며, “협상 기술도 중요하지만, 결국 상대를 이해하려는 노력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다”고 강조했다.

첫 방송 시청률 3.6%로 출발한 <협상의 기술>은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최고 시청률 7.3%(수도권, 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했다. 두 배 이상 오른 시청률은 법정물과 범죄 장르가 강세를 보이던 드라마 시장에서 비즈니스 장르 역시 시청자들의 몰입을 이끌어낼 수 있음을 보여준다.

SLL 관계자는 “<협상의 기술>은 현실적인 기업 협상의 세계를 그린 비즈니스 드라마로, 실제 협상 전략과 경제적 이해관계를 정교하게 풀어낸 점에서 기존 드라마들과 차별화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적 시도로 K-드라마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양사 메디앤서, 첫 팝업스토어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사는 5일부터 오는 14일까지 10일간 서울 성수동 무신사 뷰티 스페이스1에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앤서(MediAnswer)의 팝업스토어, ‘스티키 걸스 파티(Sticky Girl’s Party)’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레티놀’ 라인의 신제품 ‘레티노이드 리프트실 마스크’와 ‘레티노이드 리프트실 세럼’을 홍보하

2

동아오츠카, 동해해경청과 해양환경보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지난 4일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이하 동해해경청) 대회의실에서 해양환경보전과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아오츠카의 사회공헌활동인 해양 생태계 보전 프로젝트 ‘Blue CPR’과 연계해 추진됐으며, 국민 참여 중심의 실천형 해양환경보전 활동 확대와 대국민 공익 캠페인 활성

3

일동제약그룹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무역의 날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 포상 행사에서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은 산업통상부와 한국무역협회가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공로를 인정하고 사업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수여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