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휴가철 기내식 미리 주문하세요"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3 13:32:47
  • -
  • +
  • 인쇄
작년 7~8월 인기메뉴는 불고기덮밥, 판매량은 사이판∙보홀∙괌 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난해 여름 휴가철 제주항공을 이용한 승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사전 기내식은 불고기덮밥, 기내식이 가장 많이 팔린 노선은 사이판 노선인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7~8월 사전 기내식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메뉴는 전체 판매량 3만7500여 개 가운데 5900여 개가 팔린 ‘불고기덮밥’으로 조사됐다고 3일 밝혔다.

 

▲ [사진=제주항공]

 

오색비빔밥이 5800여 개로 2위를 차지했고, 삼원가든 떡갈비 도시락과 삼원가든 소갈비찜 도시락이 뒤를 이었다.

 

같은 기간 사전 기내식을 가장 많이 주문한 노선은 인천~사이판 노선으로 6100여 개가 판매됐다. 2위는 인천~보홀 5600여 개, 3위는 인천~괌 3400여 개 순으로 가족단위 여행객이 많은 휴양지 노선에서 사전 기내식 주문이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6월말 기준으로 7~8월 출발 항공편에 예약된 사전 기내식은 오색비빔밥, 불고기덮밥, 삼원가든 소갈비찜 도시락 순으로 집계되고 있다.

 

제주항공 사전 기내식은 출발 72시간 전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삼원가든 소갈비찜 도시락 △삼원가든 떡갈비 도시락 △CJ 토마토 파스타와 만두 그라탕 세트 △제주 밭한끼 산채밥 등 일부 메뉴는 출발 24시간 전까지 주문이 가능하다.

 

사전 기내식을 주문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기내 에어카페에서는 즉석 비빔밥, 신라면, 컵누들, 감자라면 등의 간편식도 판매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7월부터 기내에서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음료와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얼음컵 등의 메뉴를 추가해 ▲공차 아이스 허니 자몽 블랙티 ▲공차 아이스 애플 히비스커스티 ▲칠성 사이다 제로 ▲코카콜라 제로 ▲얼음컵 등을 판매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인 불고기, 비빔밥, 갈비찜, 떡갈비 기내식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첨단전략산업·혁신기술기업 대출 우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금융위원회가 추진 중인 ‘생산적 금융 대전환’ 정책에 적극 호응하고, 실물경제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우리 첨단선도기업 대출’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우리금융그룹이 추진 중인 생산적 금융 전환을 위한 ‘미래동반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업대출 56조원 공급 계획에 포함된 핵심 상품이다. 특히 생산적

2

한화생명, ‘사망보험금 유동화’ 비대면 서비스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화생명은 2일 업계 최초로 사망보험금 유동화를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망보험금 유동화를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은 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본인확인부터 서류작성까지 모든 과정을 한 번의 통화로 처리할 수 있다.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는 상담사와 함께 영상통화로 진행된다. 거동이

3

[신년사] 삼성화재, “2030 비전 달성 교두보 마련”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화재가 2026년을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생존을 넘어 도약의 원년’으로 규정하고, 사업 구조 혁신과 시장 주도 전략을 통해 글로벌 톱티어 보험사로의 도약에 나선다.AI 기술 확산과 개인정보 보호 강화 등 복합적 환경 변화에 대응해 과거의 관성에서 벗어난 과감한 변화를 실행하겠다는 구상이다.삼성화재는 2일 발표한 2026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