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성공보다 성장으로" … 전문가 6인, '프랜차이즈 본부로 성장하기' 출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3:38:4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프랜차이즈 산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신간이 나왔다. 법무법인 트리니티 파트너 전민재 변호사(겸 가맹거래사)를 비롯한 법률·노무·현장 전문가 6인이 함께 집필한 『프랜차이즈 본부로 성장하기』가 최근 출간됐다.


저자진은 “프랜차이즈의 성공은 본부만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가맹점과 함께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이라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가이드가 필요하다”는 공통된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고 설명한다. 

 

▲ 가맹사업 예비사장과 점주들의 실전가이드가 출간됐다.
책은 가상의 인물 ‘김버거 사장님’이 가맹거래사와 만나 브랜드를 가맹본부로 키워가는 과정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독자들은 사업 초기 고민부터 확장 전략, 위기관리까지 1대1 컨설팅을 받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내용은 ▲브랜드 철학 수립(Part 1) ▲맛과 서비스의 복제 시스템 구축(Part 2) ▲정보공개서·가맹계약서 등 법적 장치 마련(Part 3) ▲점주와의 관계 관리(Part 4~6)로 구성돼, 현장의 질문에 구체적인 해답을 제시한다.

저자들은 서문에서 “지난해 가맹점 수는 3.4% 늘었지만, 가맹 브랜드 수는 처음으로 0.4% 줄었다”며 “이는 단순히 점포 수를 늘리는 방식보다, 시스템을 갖춘 ‘진짜 가맹본부’만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프랜차이즈 본부로 성장하기』는 교보문고 등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자 소개

전민재
법무법인 트리니티 파트너 변호사이자 대한가맹거래사협회 사업자단체국장, 인천시 가맹거래분쟁조정협의회 위원이다. 연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사법연수원 40기로 전 법무법인(유한) 태평양의 공정거래그룹소속 전문 변호사로 명성을 쌓았다. 공정거래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최근 가맹사업으로 반경을 넓히고 있다. 제22회 가맹거래사 자격시험 합격했다.

권민준
현재 JK 가맹거래사그룹 대표, 대한가맹거래사협회 글로벌 사업국장, 서울특별시 공정거래종합상담센터 법률상담관이다. 전 남문통닭 부대표다. 서울시립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FCMBA(프랜차이즈 경영) 석사를 마쳤다. 제22회 가맹거래사 자격시험을 합격했다.

김근호
현재 한솥 사업본부 개발팀이자 대한가맹거래사협회 대구, 경북지회 지회장이다. 전 원팀 읍천리382 가맹사업부 부장이다. 계명대학교 사회체육학과를 졸업하고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FCMBA(프랜차이즈 경영) 석사를 마쳤다. 제22회 가맹거래사 자격시험에 합격했다.

김민규

현재 법무법인 해송 변호사이자 공정거래위원회 적극행정위원, 공정거래위원회 2030 자문위원이다. 전 육군검찰단 군검사다.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제10회 변호사시험, 제22회 가맹거래사 자격시험 등을 합격했다.

윤수진

현재 법무법인 태하 변호사다. 이화여자대학교 법과대학과 전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했다. 제12회 변호사시험 및 제22회 가맹거래사 자격시험을 합격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MBK 김병주 회장, 뉴욕 사가포넥 300억대 별장 매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사모펀드(PEF) MBK파트너스를 이끄는 김병주 회장이 미국 뉴욕 최고급 별장지인 사우스햄튼 사가포넥 지역에 300억원대 해변 저택을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13일 선데이저널 보도에 따르면, 김 회장은 2020년 9월 사가포넥 소재 해변 저택을 2,050만 달러(약 300억원)에 매입했다. .해당 부동산은 대지 1.03에이

2

갤러리아몰, 17일부터 ‘갤올라잇’ 쇼핑행사 진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운영하는 온라인몰 ‘갤러리아몰’이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하반기 쇼핑 행사 ‘갤올라잇’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 2회 열리는 프로모션으로, 연말 소비심리를 반영해 다양한 특가와 쿠폰,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특가 행사 ‘갤프라이스’에서는 패션·뷰티·라이프 품목의 시즌 인기 아이템을 한정 수량으로

3

대원제약, ‘2025 제20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로 올 겨울도 따뜻하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서울시 성동구청 앞 광장에서 ‘2025 제20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대원제약은 겨울나기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우리 주변에 있는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