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 클래식’ 사전예약 시작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2 13:43:56
  • -
  • +
  • 인쇄
2월 7일 한국·대만 오픈
2000년대 초반 버전 구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리니지 클래식(Lineage Classic)’ 브랜드 웹사이트를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 ‘리니지 클래식’ 이미지 [사진=엔씨소프트]

‘리니지 클래식’은 엔씨(NC)가 1998년부터 서비스 중인 ‘리니지’의 2000년대 초기 버전을 구현한 PC 게임이다.

2026년 2월 7일 한국과 대만에서 사전 무료 서비스를 시작하며, 2월 11일부터 월정액 서비스로 플레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1월 7일부터 ‘리니지 클래식’을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리니지 클래식’은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등 4종의 클래스(Class, 직업) △말하는 섬, 용의 계곡, 기란 지역 등이 오픈된 초기 버전의 콘텐츠 △리니지 IP 이용자에게 익숙한 인터페이스 등이 특징이다.

엔씨(NC)는 기존 리니지 IP의 핵심 콘텐츠를 추가하는 한편, 과거에 다뤄지지 않았던 스토리나 ‘리니지 클래식’만의 오리지널 신규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엔씨(NC)는 추억 속 PC방을 재현한 ‘리니지 클래식’ 브랜드 웹사이트를 열었다. 이용자는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리니지 클래식’의 아트워크와 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오는 7일 ‘리니지 클래식’ 스크린샷과 OST도 공개 예정이다. 레전드 이용자를 기리는 ‘명예의 전당’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모든 이용자는 2월 10일까지 ‘리니지 클래식’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은장검’ 및 ‘사냥꾼 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사전예약 무기 선택 상자’ △‘해골투구’, ‘골각방패’, ‘뼈갑옷’으로 구성된 ‘뼈 세트’ △’수호의 반지’ △초반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물약과 주문서 등을 받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식품, ‘생차’ 선봬…신선함 그대로 담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식품이 2026년 새해 첫 신제품으로 차음료 신제품 ‘생차’를 선보인다. 웅진식품은 지난 1일 생찻잎의 신선함을 담은 차음료 ‘생차’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갓 수확한 생찻잎을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티마스터의 노하우를 적용한 특화 공법을 통해 떫은 맛은 줄이고 찻잎 본연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생차’는 온도와

2

한진, 2026 LCK '브리온 e스포츠' 네이밍 스폰서십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종합 물류 기업 한진이 세계 최고 권위의 e스포츠 리그인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에 본격 합류하며, 전 세계 미래 세대와의 접점 강화에 나선다. 한진은 e스포츠 프로 게임단 ‘브리온 e스포츠(이하 브리온)’와 네이밍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브리온

3

에스알, 2026년 시무식서 안전실천 결의 … 무사고‧무재해 사업장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일 2026년 병오년(丙午年) 시무식에서 안전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안전경영을 최우선 핵심가치로 하는 현장중심 안전관리 강화를 다짐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전 임직원이 안전실천 결의문 낭독과 안전구호를 제창하며 철도종사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해 무사고·무재해 사업장을 달성을 이어가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다졌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