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에스알·장애인고용공단과 ‘사회적 가치 실현’ 업무협약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13:43:54
  • -
  • +
  • 인쇄
장애인 근로자 적응지원, 장애인고용 컨설팅 지원 등 협력하기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에스알 및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철도역 유휴공간을 활용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국가철도공단 (철도 트윈타워)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역사 내 유휴공간 제공·사용 승인 ▲ 사업 참여기업 선정 ▲ 장애인 근로자 적응지원 ▲ 장애인고용 컨설팅 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공단은 장애인이 운영하는 철도역 무료 네일케어 매장 ‘섬섬옥수’를 SRT 정차역인 동탄역에 올해 신규 조성하고, 향후 각 기관과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공단은 앞서 2020년 한국철도공사 및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사회적 가치 실현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대전역, 오송역 등 KTX 정차역 내에 섬섬옥수 매장 11개소를 조성하고 64명의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왔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 분들에게 고용과 자립의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철도시설이 사회적으로 더욱 가치 있게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회장 "멈춘 성장은 더 위험"…AI로 다시 뛰어야 할 한국 경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겸 SK그룹 회장이 구조적으로 둔화한 한국 경제의 현주소를 진단해 성장 중심의 정책 전환과 인공지능(AI)을 축으로 한 신성장 전략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저성장이 고착화되는 국면에서 규제·제도 개편과 국가 차원의 전략적 선택이 병행되지 않으면 경제·사회 전반의 활력이 급격히 저하될 수 있다는 경고다.

2

농심, ‘라뽁구리 큰사발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라뽁구리 큰사발면’을 오는 26일 선보인다. 너구리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카구리(카레+너구리)’ 등 소비자가 직접 조리법을 변형하는 모디슈머 레시피의 핵심 재료로 자리 잡아왔다. 라뽁구리 큰사발면은 고춧가루와 고추장, 간장을 활용한 정통 라볶이 소스를 베이스로 하되, 너구리 고유의 해물 풍미를

3

하나투어 고객, 가장 많이 다시 찾은 여행지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 고객이 지난해 가장 많이 재방문한 해외 여행지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반복 여행 수요가 확대되며 이른바 ‘N차 여행’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하나투어는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기획상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동일 국가를 두 차례 이상 방문한 고객 비중이 일본, 베트남, 중국 순으로 높게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