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맥스, ‘프로젝트 탈’ 첫 트레일러 공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13:45:25
  • -
  • +
  • 인쇄
한국 전통 ‘탈’서 영감 얻은 세계관
AI 동료의 협력…확장된 전투 경험 제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개발 자회사 매드엔진이 제작 중인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프로젝트 탈(TAL)’의 첫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 ‘프로젝트 탈’ 이미지 [사진=위메이드맥스]

‘프로젝트 탈’은 한국 전통 ‘탈’과 수백 년간 이어진 신화 및 설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독창적인 세계관을 중심으로, 싱글 플레이의 깊은 몰입감과 전략·전술적 재미를 동시에 구현한 오픈월드 기반의 트리플 A급 정통 액션 RPG다.

매드엔진이 자체 제작한 이번 트레일러는 ‘프로젝트 탈’의 세계관과 핵심 전투 시스템을 인게임 플레이 중심으로 담아냈다.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거대 몬스터의 신체 부위에 매달려 강력한 일격을 가하는 클라이밍 액션 ▲약점 공략을 통해 전투의 흐름을 바꾸는 부위 파괴 공격 ▲적의 공격을 회피하며 동료를 활용한 반격과 연계 스킬 등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비롯한 다양한 인게임 콘텐츠가 생생하게 이어진다.

‘프로젝트 탈’의 주요 특징인 플레이어의 전투 스타일과 환경에 상호작용하는 동료 시스템 또한 영상에 녹였다.

각 동료는 고유한 외형과 능력, 전투 스타일을 지니며 방어·지원·근거리·원거리·마법 등 전술적 역할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펼친다.

자율형 동료 캐릭터와의 협력 플레이를 통해 낙하하는 동료를 두 손으로 받아내거나, 지원형 동료가 마법 장벽을 펼쳐 공격을 막아내는 등 능동적인 전략과 협력이 결합된 전투 경험이 트레일러 전반을 관통한다.

손면석 위메이드맥스 대표는 “프로젝트 탈은 상처 입은 세계를 치유해가는 감정적 서사와 정통 액션 RPG의 전투 재미를 결합한 작품”이라며, “매드엔진의 기술력과 예술적 감성이 어우러진 트리플 A급 타이틀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오픈월드 액션 RPG를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젝트 탈’은 2027년 출시를 목표로 PC 및 콘솔 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며, 이번 트레일러는 ‘프로젝트 탈’ 공식 유튜브 채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제면기술 차별화 우동으로 겨울면 시장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이 겨울면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풀무원식품은 스테디셀러 ‘가쓰오우동’과 한식 국물면 신제품 ‘김치우동전골‘을 중심으로 올겨울 냉장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앞서 여름면 냉면 카테고리에서도 선전했다. 극성수기인 7~8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 성장했다. 폭염이 극에 달했던 7월 매출 성장률은 약

2

에어부산, 동계 운항 스케쥴 운영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부산이 오는 26일부터 동계 운항 스케줄 운영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이달 26일부터 내년 3월 28일까지 운영되는 동계 운항 스케줄에서 국제선 기준 김해국제공항에서 20개 노선(일본 5개 중국 3개 중화 3개 동남아 8개 대양주 1개), 인천국제공항에서 6개 노선(일본 3개 동남아 3개)을 각각 운항한다. 국내선

3

남양유업, 고용부·산안공단과 ‘안전문화 확산’ 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지난 23일 경주공장에서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안전문화 확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업 현장의 안전 의식 확산과 전 국민 안전문화 정착을 목표로, ‘1등급 아침에 우유’ 900mL 패키지 140만 팩에 캠페인 디자인을 적용해 전국에 순차 출고·유통하는 내용이 골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