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심-그리네타 MOU 체결…3D 기술로 시뮬레이션 혁신 가속화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4 13:47:5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클라우드 기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솔루션 기업 (주)에브리심(EverySim Inc.)이 경량 데이터 압축 및 디지털 트윈 솔루션 기업 (주)그리네타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는 에브리심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글로벌창업사관학교 참가 기업으로 선정되어 Plug and Play 주최 Silicon Valley June Summit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졌다.

양사는 에브리심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술과 그리네타의 디지털 트윈 및 3D 콘텐츠 기술을 연계하여 미래 시뮬레이션 솔루션 혁신을 추진한다. 주요 협력 분야는 3D 콘텐츠 기술과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의 연동, 디지털 트윈 솔루션 공동 개발이다. 또한, 그리네타의 경량 데이터 압축 기술을 활용하여 시뮬레이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최적화하는 방안도 모색한다.

에브리심은 항공우주 엔지니어링, 구조해석(FEA), 전산 유체 역학(CFD)에 중점을 둔 클라우드 기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그리네타는 자동 경량 데이터 압축 기술, 디지털 트윈 솔루션, 3D 콘텐츠 생성 및 배포 플랫폼을 전문으로 한다.

한편, 에브리심은 이번 Silicon Valley June Summit을 통해 그리네타와 업무협약 체결 이외에도 3개 기업과 기술 협력 MOU 체결을 통해 드론, 3D/XR/디지털 트윈, 의료 기술 생태계 등 다양한 응용 분야로의 기술 확장 가능성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 대표이사후보 면접 대상자 3인 선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이사회)는 지난 11월 16일까지 접수된 사내·외 대표이사 후보군을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실시해 후보군을 압축했으며, 그 결과 3명의 심층면접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후보 심층면접 대상자(가나다순)는 박윤영, 주형철, 홍원표 후보다. 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후보

2

KB국민은행, ‘2025 한국의 경영대상’ 수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Innovative Service of the Year’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수상은 AI 활용이 증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KB국민은행이 자체 수립한 ‘AI 거버넌스’를 충실히 이행한

3

서울사이버대, ‘극실사 AI 버추얼 교수’ 24시간 라이브 면담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실제 인물과 구별하기 힘들 정도의 고품질 실사 캐릭터를 활용한 ‘AI 버추얼 교수’ 시스템을 공개하며 사이버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서울사이버대는 9일 김환 AI크리에이터학과장의 외모와 목소리, 미세한 표정 변화까지 완벽하게 복제한 ‘디지털 트윈(Digital Twin)’급 AI 아바타를 도입, 365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