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악연맹,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11 13:59:31
  • -
  • +
  • 인쇄
5월 10일~11일 개최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조좌진)은 5월 10일(토)부터 11일(일)까지 양일간 서울 강남 스포츠클라이밍센터에서 '제16회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2025 스포츠클라이밍 청소년 국가대표, 꿈나무 선수 선발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스포츠클라이밍 청소년 국가대표 및 꿈나무 선수 선발전으로 진행된다.


해당 대회는 2010년부터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라는 대회명으로 시작돼, 고(故)고미영 산악인의 도전 정신을 기리고자 개최되어 왔다. 2009년 낭가파르바트 등정 후 하산 도중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고미영 산악인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5년부터는 오랜 기간 고미영컵 대회를 후원해온 코오롱스포츠가 대한산악연맹과 함께 공동 주최를 맡으며, 대회 명칭 또한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로 변경돼 진행된다. 고미영 산악인의 도전 정신을 이어받아 개최되는 '제16회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과 코오롱스포츠가 공동 주최하며, 신한금융그룹, 클라임코리아가 공식후원,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하고, 부토라, 코카콜라음료가 협찬사로 함께한다.

이 대회는 청소년 국가대표와 꿈나무 선수를 선발하는 대회로,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2025년 대한체육회 선수등록을 완료한 선수들이 출전할 수 있다. 리드(U-19, U-17, U-15, U-13)와 스피드, 볼더경기(U-19, U-17, U-15)가 진행된다.

5월 10일(토)에는 남자 볼더와 여자 리드 예선과 결승, 남·여 스피드 예선과 결승이 진행되며, 5월 11일(일)에는 남자 리드와 여자 볼더 예선과 결승,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hc, 가맹점주 건강·상조까지 챙겼다…“복지 강화로 상생 경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복지 제도를 확대하며 상생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bhc는 가맹점주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제공하는 한편, 지난해에는 상조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상조 서비스는 가맹점주 본인과 배우자, 양가 부모의 조사 발생 시 장례지도사와 도우미 등

2

설화수, 英 컬트 뷰티 입점…유럽 시장 공략 본격 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화수가 영국 온라인 뷰티 플랫폼 ‘컬트 뷰티(Cult Beauty)’에 공식 입점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영국은 뷰티 문화와 브랜드 가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럭셔리 소비자층이 형성된 시장으로, 유럽과 중동을 잇는 전략적 허브로 평가된다. 설화수는 컬트 뷰티를 첫 파트너로 선정해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유럽 시장

3

비상교육, 2026 TESOM 전국 수학 경시대회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지난 17일 ‘2026 TESOM 전국 수학 경시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비상교육이 주최하고 한국수학평가개발원이 주관하는 TESOM 전국 수학 경시대회는, 10여 년 이상 전국 단위 수학학력평가로 공신력을 쌓아온 ‘TESOM 수학학력평가’를 통해 검증된 학생만 출전할 수 있는 대회다. 2025년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