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괴수 8호’ 컬래버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4 14:26:32
  • -
  • +
  • 인쇄
괴수 8호 IP 기반 아이템 판매
신규 모드 및 콘텐츠 업데이트 추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기 애니메이션 ‘괴수 8호’와 컬래버레이션을 포함한 4.0.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괴수 8호’ 컬래버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괴수 8호는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IP로, 정체불명의 괴수가 등장하는 세계를 배경으로 주인공 ‘히비노 카프카’가 괴수의 힘을 얻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개성 있는 캐릭터들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글로벌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괴수 8호와의 컬래버레이션은 9월 5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되며, 히비노 카프카, 아시로 미나 등 주요 캐릭터 세트와 고유 모션이 추가된다.

또한 이용자가 괴수 8호로 변신할 수 있는 특별 메커니즘과 함께, 테마 무기 및 차량, 낙하산, 글라이더, 버디 등 다양한 한정 아이템이 제공된다.

보상 경로와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괴수 8호, 괴수 9호, 괴수 10호 세트를 포함한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도 대거 추가됐다. 고스트 버디 테마 모드에서는 신비한 저택 지역과 유령 버디, 장난꾸러기 유령이 등장하며, 유령 스코프와 마법의 빗자루 같은 신규 아이템도 도입됐다.

숨바꼭질 모드에서는 추격자와 생존자 간 대결이 펼쳐지며, 발전기 수리를 통한 탈출과 이를 저지하는 전략적 플레이가 핵심이다.

클래식 모드에는 신규 무기 박격포가 추가됐고, 일부 총기 성능과 재장전 메커니즘이 개선됐다.

아레나 모드에서는 총기 밸런스와 랭킹전 규칙이 조정됐으며, 신규 총기 전투력 랭킹이 도입돼 플레이 성과를 보다 체계적으로 기록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그룹, CJ·올리브영 합병 보도 "사실 무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그룹이 CJ올리브영과 합병절차를 진행 중이라는 보도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CJ그룹은 5일 뉴스룸에 입장문을 내고 "한 매체에서 보도한 'CJ와 올리브영 간 합병비율 산정 작업 개시' 기사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CJ그룹은 양사 합병 관

2

동아쏘시오홀딩스, 가뭄 피해 강릉에 생수 40만병 긴급 지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김민영)가 장기간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는 강릉 시민들을 위해 생수 40만병을 지원했다.회사는 계열사 동아오츠카·동아에코팩에서 생산한 마신다 천년수 나는물 등 생수 500mL 20만병, 2L 20만병을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해당 물량은 식수 및 생활용수 확보에 불편을 겪는 강릉

3

한미약품 ‘무조날맥스’, 서울 전역 버스 광고로 소비자 접점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손·발톱 무좀 치료제 ‘무조날맥스’를 앞세워 서울 전역 버스 광고에 나선다.회사 측은 5일 “강남·영등포·종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상권을 포함한 80여 개 노선에서 11월 말까지 버스 외부 광고를 진행한다”며 “출시 5개월 만에 본격적인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나서는 것”이라고 밝혔다. 무조날맥스는 테르비나핀염산염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