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CA협의체 공동의장 사임...건강상 이유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3 14:31:1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가 건강 문제를 이유로 CA 협의체 공동 의장 자리에서 물러난다.

 

▲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사진=연합뉴스]

 

이에 따라 카카오 최고 의사결정 기구인 CA 협의체는 정신아 대표 단독 의장 체제로 전환한다.

 

카카오는 13일 의장 자리에서 물러나는 대신 김 창업자가 그룹의 비전 수립과 미래 전략을 그려가는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 직책은 계속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2023년 11월부터 한시적으로 운영해 온 경영쇄신위원회 활동도 마무리한다. 김 창업자는 경영쇄신위원장도 맡아 그룹의 쇄신을 진두지휘해 왔다.

 

그간 경영쇄신위원회는 준법과신뢰위원회 신설, 인적 쇄신, 거버넌스 개편 등 그룹 쇄신의 기본 틀을 만들어 왔다. 쇄신의 방향성 및 시스템이 구체화된 만큼 이후 과제는 주요 계열사 CEO들이 참여하는 전략위원회, 책임경영위원회, ESG위원회, 브랜드컴위원회 등이 이어 받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S홈쇼핑, 현역가왕3 단독 공식 투표 파트너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인기 음악 예능 프로그램 ‘현역가왕3’의 단독 공식 투표 파트너로 선정돼, 프로그램 시청자와 팬들이 참여하는 모바일 투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현역가왕3'는 장르별 톱티어 현역가수들이 총출동, 태극마크를 향한 치열한 싸움을 펼치는 국가대표 선발 서바이벌 음악 예능이다. 앞선 시즌1, 2 각각

2

코웨이 블루휠스, 2025 KWBL 휠체어농구리그 통합우승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의 휠체어농구단 코웨이 블루휠스가 ‘2025 KWBL 휠체어농구리그’ 통합우승을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7월 개막한 2025 KWBL 휠체어농구리그에는 서울 연고의 코웨이 블루휠스를 비롯해 고양홀트, 춘천타이거즈, 제주특별자치도 등 총 6개 팀이 참가했다. 코웨이 블루휠스는10월 정규리그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우승을 확

3

남양유업, 취약노인 돌봄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지난 4일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가 주최한 ‘2025년 사랑 나눔의 장’에서 취약노인 돌봄과 지원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사랑 나눔의 장’은 올해로 15회를 맞은 행사로, 복지부의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에 참여해 취약노인 보호와 복지 향상에 기여한 기업&middo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