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버웍스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지원' 대상 선정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14:43:41
  • -
  • +
  • 인쇄
▲보건복지부 장애인정책국은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3단계 적용에 따른 현장의견 청취를 위해 3월 6일 비버웍스를 방문했다. (왼쪽부터) 비버웍스 구혜진 경영지원본부장, 이춘희 복지부 장애인권익지원과장(가운데), 손호준 장애인정책국장, 김종윤 비버웍스 대표, 정석 영업본부장. 사진=비버웍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정부의 ‘2025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에서 비버웍스(비버 매장연구소)의 ‘배리어프리 키오스크’가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7일 비버웍스에 따르면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은 매년 시행되는 대표적인 소상공인 지원 정책으로, 디지털 시대에 맞춰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비버웍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지원 대상으로 연속 선정되며,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분야에서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정부가 지정한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요건을 충족한 공급기업의 제품으로 제한하고 있다. 소상공인들이 안심하고 도입할 수 있는 검증된 제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사업 시행에 앞서 보건복지부에서는 유일하게 정부 인증을 획득한 비버웍스와 LG전자를 방문하여 현장의견을 청취하며 소상공인 지원 사업이 활발히 전개되는 와중에 장애인이 차별받는 일이 없도록 정책적 고민을 함께 나누어 줄 것을 당부했다.

 

비버웍스는 이번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을 통해 자사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를 기존 가격 340만원에서 대폭 102만원으로 낮췄다. 

 

이는 정부의 지원금 덕분에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기회로, 특히 장애인 접근성을 강화해야 하는 매장에 적합한 솔루션이 될 전망이다.

 

올해부터 100인 미만 사업장에도 신규 설치되는 키오스크는 장애인 접근성(배리어프리) 기능을 의무적으로 포함해야 한다는 규정이 적용됨에 따라, 이에 대한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가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 것이다.

 

이번 지원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은 오는 21일까지 ‘소상공인24’ 또는 ‘소상공인스마트상점’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5월부터 기술공급기업과의 계약을 거쳐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를 포함한 스마트 기술이 보급될 예정이다.

 

비버웍스 관계자는 “정부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소상공인이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를 도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마트 매장 환경 조성을 위한 합리적이고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승제 하숙집' 설민석 "학창 시절 열등반...대학도 5~6번 떨어져 25세 입학"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에 대한민국 대표 역사 스토리텔러 설민석이 깜짝 방문해 하숙생들을 위한 인생 강의를 선보인다. 21일(오늘) 저녁 8시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 9회에서는 ‘스타 역사 강사’ 설민석이 절친한 동생인 정승제의 초대로 하숙집을 찾아와 하숙생들과 따뜻

2

'야구여왕' 블랙퀸즈, 드래곤즈 상대로 25:7 대승! 김온아, 'MVP' 등극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야구여왕’의 블랙퀸즈가 정식 경기 5차전에서 만난 ‘강호’ 드래곤즈를 25:7로 꺾으며 역대급 ‘도파민 샤워’를 선사했다. 20일 방송된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9회에서는 ‘레전드 선출’ 김민지-김보름-김성연-김온아-박보람-박하얀-송아-신소정-신수지-아야카-이수연-장수영-정유인-주수진-최현미가 뭉친 국내 50번째 여자

3

'더 로직' 임현서 "싸움 구경 재밌어서 변호사 돼" 입성부터 광기 폭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KBS2 토론 서바이벌 예능 ‘더 로직’의 임현서가 “싸움 구경이 재밌어서 변호사가 됐다”며 ‘말의 전장’에서 숨길 수 없는 광기를 드러낸다. 22일(목) 밤 9시 50분 첫 방송되는 KBS2 토론 서바이벌 ‘더 로직’(연출 김태준)에서 임현서는 등장하자마자 100인의 로직 플레이어들에게 가장 강력한 ‘견제 대상 1호’로 지목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