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6개 부문 1위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14:33:5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나비엔이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6개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다년간 수상을 이어온 콘덴싱 가스보일러, 온수매트와 카본매트, 환기청정기, 가스레인지 부문에 이어 전기오븐 부문에서도 새롭게 1위로 선정됐다.

 

▲ [사진=경동나비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측정 모델로,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 우수성 및 만족도를 평가한다. 

 

경동나비엔은 이를 기반으로 혁신을 이끌고 있다. 대표 사례는 16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에 선정된 ‘콘덴싱 가스보일러’이다. 경동나비엔은 2022년, 온수 기능이 대폭 강화된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출시하며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난방에서 온수로 변화시켰다.

 

‘온수레디 시스템’을 통해 퀵버튼을 누르기만 해도 기존 보일러 대비 93%나 단축된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집안 여러 곳에서 온수를 사용해도 일정한 온도의 온수를 끊김 없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빠른온수 스마트운전’ 기능을 사용하면 AI가 생활패턴을 분석해 온수 주사용 시간에 맞춰 온수를 미리 준비한 뒤 빠르게 공급한다.

 

업계 최초로 ‘굿슬립 골드마크’ 인증을 획득한 ‘숙면매트 온수/카본’은 각각 10년, 2년 연속 품질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었다. 

 

0.5℃ 단위의 세밀한 온도 조절 기술로 최적의 숙면온도를 구현하며, AI 숙면기술이 적용된 ‘AI 수면모드’를 통해 사용자의 수면 단계에 맞게 매트 온도를 자동 조절한다. 포근한 온열감을 원하는 소비자는 ‘숙면매트 온수’를, 편리한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는 ‘숙면매트 카본’을 사용하면 된다. 최근에는 여름철에도 시원함을 제공하는 ‘숙면매트 사계절’을, 반려동물 가정에 특화된 ‘숙면매트 카본 위드펫’ 제품을 선보였다.

 

‘나비엔 환기청정기’는 공기청정은 물론 환기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오염된 공기는 외부로 배출하고 청정 필터시스템을 통과한 깨끗한 공기를 실내로 공급한다. 덕분에 미세먼지 등의 입자형 유해 물질만 제거하는 공기청정기와 달리, 환기로만 제거할 수 있는 이산화탄소,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까지 해결할 수 있다.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를 낮춰 수면효율을 높이고 총 수면시간과 REM 수면시간을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까지 발표되며 쾌적한 숙면환경 조성에도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제습과 환기, 공기청정까지 가능한 사계절 에어 케어 솔루션 ‘제습 환기청정기’를 선보이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가스레인지 부문에서도 2년 연속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나비엔 매직' 가스레인지는 내부로 음식물이 들어가지 않는 실드 구조로, 버너의 캡이 쉽게 분리되어 청소가 편리하다. 

 

열 감지센서 덕분에 요리가 넘치거나 가스불이 꺼지면 가스가 자동으로 차단된다. 올해 전기오븐 부문에서 신규로 수상한 ‘나비엔 매직’의 오븐 제품은 작은 사이즈로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주방에 편의성을 더해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2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파주점’을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파주점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총 113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인테리어는 19세기 미국 도심지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3

세라젬, CES 2026 키워드는 ‘AI 웰니스 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오는 2026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나를 가장 잘 아는 살아 숨쉬는 집’을 주제로 ‘AI 웰니스 홈(AI Wellness Home)’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CES 주최사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2026 혁신상 수상작을 통해 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