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 시즌2' 오픈 이벤트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3-03 14:38:50
  • -
  • +
  • 인쇄
파트너사 콘텐츠 추가 등 다양한 서비스 확대
공간 디자인도 크게 개선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자체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새롭게 오픈했다. 파트너사 콘텐츠 추가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공간 디자인도 크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금융권 최초 자체구축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Shinamon) 시즌2’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 자체구축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 시즌2’를 오픈했다. [이미지=신한은행 제공]

‘시나몬(Shinamon)’은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확장·연결해 만든 가상 공간에서 고객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과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시즌제로 운영되며 금융Zone, 건강Zone, 아트Zone, 스포츠Zone, 스토어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시나몬 시즌2’는 시나몬 월드 맵을 평면적 공간으로 확장 변경해 시각적 이해도를 높였고, 조작방식을 기존 화면 터치 방식에서 방향키 방식으로 변경해 시나몬 월드를 쉽게 체험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파트너사 연계를 통해 콘텐츠를 추가하고 새로운 체험형 미니게임을 선보여 고객이 비금융 서비스를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은 시나몬 시즌2 오픈을 기념해 시나몬 웹페이지에 접속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가지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응모권 이벤트는 실물 또는 기프티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일일퀘스트와 반복퀘스트를 참여한 고객에게 응모권을 지급하고 원하는 상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실물 경품은 맥북 Pro(1명), 아이패드 Air(3명), 애플워치 SE(10명) 에어팟 Pro(10명)을 제공하고 기프티콘 경품은 총 3천명에게 추첨을 통해 BBQ 황금올리브 치킨, 스타벅스 행복한 기운,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등을 제공한다.

쿠폰 교환이벤트는 고객이 획득한 츄러스(플랫폼 재화)를 카드 교환소에서 시나몬 카드(S,H,I,N,A,M,O,N) 총 8종으로 교환 후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땡겨요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나몬 시즌2는 기존 시나몬의 금융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파트너사 콘텐츠 추가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했으며 공간 디자인도 크게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시나몬 시즌2 기간 중에도 재미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새로운 파트너사 공간 오픈을 통해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은행, ‘KB Quick Send’ 해외송금 서비스 확대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에서 제공되는 'KB Quick Send' 해외송금 서비스대상을 기존 외국인에서 내국인으로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서비스 확대는 오는 1월 1일 정부의 무증빙 해외송금 한도 체계 개편에 발맞춰 해외송금 고객의 실질적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한 조치다. 국민인 거주자는 건당 미화 5000

2

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위한 ‘앱솔루트 하트밀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26년간 선천성대사이상 특수분유를 생산해온 매일유업이 올해도 희귀질환 환아들을 위한 특별한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매일유업의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2025 앱솔루트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

3

이랜드 로이드, '캐치! 티니핑' 협업 주얼리 판매 호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협업 컬렉션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협업 컬렉션 인기에 11월 17일부터 12월 11일 기준, 로이드 미아방지 키즈 목걸이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로이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