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수, 에코락갤러리 개인전 개최...파격과 성찰의 조화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11 14:40:39
  • -
  • +
  • 인쇄
캔버스 파열, 바비인형 해체 등 기존 틀 깬 독창적 작품 26점 공개
과학·철학·정신분석학적 영감의 융합, 낯선 오브제로 표현한 심상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양정수 작가가 오는 22일까지 에코락갤러리에서 개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신작을 포함해 총 26점의 작품을 선보이며, 캔버스를 찢고 겹치고, 바비인형을 분해하고 재구성하는 등 파격적인 시도를 통해 작가만의 독특한 예술 세계를 펼쳐 보인다.


양정수 작가의 작품 속에는 팔다리가 분해된 바비인형, 낙서처럼 새겨진 문구, 정체를 알 수 없는 조형물 등 낯선 오브제들이 등장한다. 이는 단순한 장식이 아닌,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심상의 메타포이다. 과학, 우주, 해부학, 철학, 정신분석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얻은 영감을 작품 속에 녹여냈다.

작가는 기존의 기성품들을 분해하고 재구성하는 과정을 통해 끊임없이 확장해 나가는 작품 세계를 보여준다. 이는 마치 작가의 자아와도 같으며, 아픔과 괴로움, 그리고 인내의 과정을 거쳐 '나'로 돌아가는 여정을 작품에 담았다.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은 양정수 작가의 작품을 통해 공감과 위로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에코락갤러리는 신진 작가들을 소개하고 미술계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곳으로, 이번 전시를 통해 양정수 작가와 같은 신진 작가들이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는 온라인 플랫폼 에코락갤러리닷컴에서도 동시 진행된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양정수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싶은 사람들은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도미노피자, 파티타 통해 지난해 피자 2700판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푸드트럭 ‘파티카’를 통해 2025년 한 해 동안 약 2700판의 피자를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도미노피자에 따르면 지난해 파티카를 통해 나눔에 사용된 피자 금액은 약 7,500만 원 규모로, 자립 준비 청년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전달되거나 자살예방 캠페인 등 사회적 의미를 담은 행사 후원에 활용됐다. 도미노피자는

2

“화장품만 사던 면세점은 옛말”…신세계면세점, ‘디저트 큐레이션’으로 소비판 바꿨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의 식품 큐레이션존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가 오픈 6개월 만에 면세점 소비 지형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는 지난해 7월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문을 연 공간으로, 국내 식품·디저트 브랜드를 중심으로 면세점 전용 구성과 단독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이고 있다. 휴대성과 선물 적합성을 고

3

한국후지필름, 공연장 포토서비스 AOP 확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후지필름이 공연의 감동을 사진으로 기록하는 관객 참여형 포토서비스 ‘AOP(Art Of Photography)’를 선보이며 서울 주요 공연장으로 입점을 확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블루스퀘어, 매키탄호텔, 디큐브 아트센터, GS아트센터, 샤롯데씨어터 등 핵심 공연장을 중심으로 빠르게 안착하며 새로운 공연 연계 포토 리테일 모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