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인도 뭄바이 6호선 차량기지 공사’ 컨설턴트 용역 수주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5 14:40:09
  • -
  • +
  • 인쇄
인도 럭나우에 이어 뭄바이까지 K-철도 기술력 전파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인도 뭄바이권개발공단에서 발주한 ‘인도 뭄바이 6호선(스와미 사마스 나가르역∼비크롤리역) 차량기지(칸주르마그) 및 부대공사의 일반 컨설턴트 용역’을 약 38억원에 수주했다고 밝혔다.

 

▲뭄바이 6호선 차량기지 및 부대공사 사업현황도

일반 컨설턴트 용역은 프로젝트 관리, 기술 감독, 품질 및 수량 보증, 계약관리, 인터페이스 관리, 설계 증명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컨설턴트 내용이다. 

철도공단이 지난 21일 밝힌 이번 수주는 다국적 엔지니어링 기업 및 인도 현지 업체와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인도에서 두 번째로 수주한 용역사업이다. 


첫 번째 수주는 지난 2016년 ‘인도 럭나우 메트로 1단계 일반 컨설턴트 용역’이다. 


철도공단이 인도 현지 기업인 ‘CEG(Consulting Engineering Group)’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했으며, 오는 4월부터 용역을 본격 착수하여 30개월간 현지 업체와 공동으로 과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참고로, 칸주르마그 차량기지는 18개의 차고 선, 3개의 차량 검사장 및 4개의 차량 작업장으로 구성돼 뭄바이 6호선(15.18km)의 영업 운영을 지원하게 된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이번 사업 수주를 통해 인도 럭나우에 이어 뭄바이까지 한국의 뛰어난 철도 기술력을 세계로 전파했다는 점에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인도에서의 철도사업 수주를 발판으로 하여 남아시아 전역으로 K-철도 기술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잇세컨즈, 싱어송라이터 ‘우즈’와 협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잇세컨즈가 ‘우즈’와 함께 올가을 남성 트렌드를 제안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싱어송라이터 WOODZ(우즈)와 협업해 가을·겨울 시즌(FW) 다양한 남성 패션 스타일링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우즈는 자작곡 ‘드라우닝(Drowning)’ 발매 2년 만에 상반기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역주행

2

NHN 도플소프트, ‘스마트무브’ 신규 기능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모빌리티 서비스 자회사 도플소프트가 운영하는 통합 교통 서비스 앱 ‘스마트무브’가 한강버스 도착 정보 확인 등 신규 기능을 적용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1일 밝혔다. 9월 신학기 개강·개학 시즌을 맞아 대중교통 이용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한강을 따라 도심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한강버스’가 오는 9

3

CJ푸드빌, 인도네시아 ‘2025 바즈나스 어워드’ CSR 최우수 기업상 2년 연속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인도네시아 ‘2025 바즈나스 어워드’에서 CSR 부문 최우수 기업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바즈나스(BAZNAS)는 인도네시아 최대 무슬림 기부 기관으로 뚜레쥬르는 2023년 5월 바즈나스와 ‘취약계층 대상 제품 기부’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후 인도네시아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