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유프로, ‘AI 카메라 셀프 스텔스’ 기술로 英 특허 등록 결정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14:47:33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첨단 AI 카메라 개발기업인 엘유프로(LUPRO)가 AI 카메라 셀프 스텔스 기술에 대해 영국특허청(UKIPO)으로부터 특허 등록 결정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 엘유프로 CI. [사진 제공=엘유프로]

이번 특허는 촬영 장비가 탑재된 이동체가 안개와 미세먼지, 비, 눈 등으로 발생한 악천후 환경에서도 시야 확보에 제한 없이 위치를 제어하며 사용자에게 고화질의 영상 이미지를 확보하여 제공하는 게 핵심 기술이다.

엘유프로의 독보적인 저시정 영상 개선 및 이동체 위치 제어에 관한 특허 기술은 국방 및 방위, 방산 분야에서 전략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그 이유는 최근 국방 분야에서 산악 및 해안 경계지역 내 짙은 안개와 해무, 미세먼지, 강우, 강설 등으로 인한 극한의 환경에서 적에게 식별되지 않고 적을 감시하며 고도화된 과학화 경계작전을 수행하기 위해 저시정 영상 처리 기술이 적용된 무인 이동체 감시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하기 때문이다.

이 기술은 시야 확보가 제한되는 저시정 환경에서도 이동하는 무인 이동체가 저시정 구간의 경계까지 최대한 근접하게 위치하여 상대방 진영과 목표물을 보다더 뚜렷하게 식별하고 사용자에게 고품질의 영상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영국에서 특허 등록이 결정된 엘유프로의 ‘저시정 영상 개선장치를 포함하는 이동체의 위치 제어 장치 및 방법’은 국방 및 방위, 방산 분야에서 필수 불가결한 기술로 평가되는 가운데 기존 영상 감시 시스템을 뛰어넘는 차세대 무인 이동체 감시 시스템 성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엘유프로 김세호 대표는 “영국특허청으로부터 등록 결정을 받은 특허 기술은 최첨단 AI 카메라는 물론, 보안과 국방 산업의 역량을 전략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핵심 기술”이라며 “영국 특허 등록 결정을 기반으로 국·내외 국방 및 방위, 방산 시장을 적극적으로 겨냥함은 물론, AI 카메라 영상 처리에 핵심이 되는 원천기술 확보에 주력하며 세계 AI 카메라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하게 다져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크루서블 JV 유증 효력 이미 발생"…허위 논란에 정면 반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이 미국의 '크루서블 JV'를 대상으로 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유증)의 신주 발행은 이사회에서 결의한 대로 대금 납입이 완료되며 예탁원 전자등록까지 최종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미국 정부 등 합작 법인을 고려아연 주주 명부에 등재하는 절차도 진행했다. 환율 변동과 관련해 MB

2

HD현대, 국내 1·2위' 합친 건설기계 등장…'HD건설기계' 공식 출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하나로 합친 'HD건설기계'가 2026년 새해 첫날 힘찬 출발을 알렸다. HD현대는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모든 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1일 HD건설기계 울산 캠퍼스에서 정기선 HD현대 회장, 조영철 부회장, 문재영 사장 등 그룹 주요 경영진과

3

[신년사] 박정원 두산 회장 "AX가 승부처…피지컬 AI로 130년 제조 DNA 다시 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2026년 신년사에서 "전사적 역량을 모아서 AX(AI 전환)를 가속화하자"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AI 기반 경쟁력'을 갖춘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은 머지않아 완전히 다른 선상에 있게 될 것"이라며 "빠른 AX 추진을 통해 기존 제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