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시행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14:55:48
  • -
  • +
  • 인쇄
13개국 해외공무원 초청…철도 미래 기술 특강 및 현장 견학 진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해외 발주처 인력양성 지원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16일부터 17일까지 우송대학교 글로벌철도연수과정 연수생을 대상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국가철도공단 관계자와 13개국 우송대학교 글로벌 철도연수생이 16일 대전 본사에서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철도연수과정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해외철도시장 진출 지원사업으로 매년 30여 명의 해외 발주처 공무원을 선발하여 해당 국가의 철도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단은 대전 본사에 몽골, 태국 등 13개국 연수생 33명을 초청해 ▲ 철도 미래 기술 특강 ▲ 분야별 분임조 멘토링 ▲ 장항선 개량 2단계 현장 견학 등을 진행하며, K-철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철도관계자들과 협력 체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글로벌철도연수과정을 통해 인연을 맺은 발주국 공무원과 최근 해외사업 파트너로 재회하여 협력한 사례가 있다”고 전하며, “각국 연수생들과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향후 해외사업 수주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2014년 9월 우송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이후 글로벌 철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류를 이어왔으며, 지난 5월에는 글로벌철도연수과정 연수생과 글로벌철도학과 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인 ‘레일로 캠프’를 개최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건희 특검, 한문혁 검사 파견 해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수사를 이끈 한문혁 부장검사가 김 여사의 계좌 관리인으로 알려진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와 만난 정황이 드러나 업무에서 배제됐다. 김건희 특검팀은 26일 공지를 통해 “파견근무 중이던 한문혁 부장검사가 수사를 계속하기 어렵다고 판단된 사실관계가 확인됐다”며 “지난 23일 자로 검찰에 파

2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11월 상시교육 실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NH농협은행은 전국 14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1월 상시교육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변화하는 돈의 가치’라는 주제로 학생들은 수요·공급 변화에 따른 물건 가격의 변화,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 소비자물가지수 등에 대해 학습할 예정이다.본 교육은 총 14개 지역[서울(본부), 서울(강남), 강원, 경기,

3

LG전자, ‘Future 2030 서밋’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LG전자는 6G, AI, 양자, 우주산업 등 미래 핵심기술 분야 산·학·연 전문가들과 함께 기술 주도권 선점을 위한 논의에 나섰다. LG전자는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과 함께 ‘Future 2030 서밋’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