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홀딩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지분 47.6% 매각 통한 투자 유치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14:57:41
  • -
  • +
  • 인쇄
기업가치 제고·IPO 기반 마련, 300억 원 규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홀딩스(대표 박대창)가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 47.6%를 기관 투자자들에게 매각, 약 3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거래는 아이비케이키움 사업재편 사모투자합자회사 등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번 지분 매각은 일동홀딩스가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기업 및 주주 가치를 제고하고, 계열사 운영과 사업 추진을 위한 재원 확보 차원에서 추진됐다. 1차 분인 120억 원은 이달 중 납입 완료됐으며, 나머지 2차 분에 대해서는 오는 7월 말까지 정산을 마칠 계획이다.
 

▲ 일동홀딩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지분 47.6% 매각 통한 투자 유치

일동홀딩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자사의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자본시장에서 가치를 평가받는 기회를 확보하고, 향후 예정된 기업공개(IPO) 추진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2016년 일동제약에서 분할되어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및 원료·소재 전문기업이다. 프로바이오틱스 및 포스트바이오틱스 분야에서 독자 기술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5,000여 종의 방대한 종균 데이터와 국내 최고 수준의 전용 제조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미국 자체 검증 GRAS 프로바이오틱스 20여 종과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을 받은 피부 면역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관련 포스트바이오틱스 등 기능성 원료를 앞세워 국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동홀딩스는 2028년 IPO를 목표로 투자 유치와 상장 요건 충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스 뮤 윈도우 필름, ‘지오하우스’와 손잡고 호남·제주권 공급 확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일본 리켄테크노스의 프리미엄 윈도우 필름 브랜드 ‘아이스 뮤(ICE MU)’가 지난 8월부터 폭스바겐 공식 딜러사 지오하우스를 통해 전라도와 제주도 지역 고객들에게 공급되고 있다. 아이스 뮤는 일본 코니카미놀타에서 출발한 글로벌 윈도우 필름 브랜드로, 리켄테크노스가 사들여 첨단 광학기술과 소재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지오하우스는 폭

2

나눔길사회적협동조합, 금천구 공공구매 박람회서 친환경 장례문화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나눔길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귀순)은 지난 17일 서울 금천구청 로비에서 열린 ‘금천구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에 참여해 친환경·건전 장례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금천구가 지역 내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입과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눔길조합은 한지와 친환경

3

샤오미코리아, ‘Xiaomi 스토어’ 2, 3호점 동시 오픈 임박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오는 서울 주요 거점인 구의역과 마곡역에 공식 오프라인 매장인 ‘Xiaomi 스토어’ 2·3호점을 동시 오픈하다고 18일 밝혔다. 1호점 ‘Xiaomi 스토어 IFC몰 서울 여의도점’ 런칭에 이어 오는 27일 추가 오픈하는 ‘Xiaomi 스토어 NC이스트폴 구의점()’과 ‘Xiao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