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2026년 시무식서 안전실천 결의 … 무사고‧무재해 사업장 달성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2 15:04:30
  • -
  • +
  • 인쇄
"빅데이터·인공지능으로 SRT 더욱 안전하게"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일 2026년 병오년(丙午年) 시무식에서 안전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안전경영을 최우선 핵심가치로 하는 현장중심 안전관리 강화를 다짐했다.

 

▲에스알(SR)은 2일(금) 서울 강남구 본사사옥에서 열린 2026년 시무식에서 안전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안전경영을 최우선 핵심가치로 하는 현장중심 안전관리 강화를 다짐했다.(사진 위 왼쪽에서 두 번째·황현주 에스알 대표이사 직무대행)

이날 결의대회는 전 임직원이 안전실천 결의문 낭독과 안전구호를 제창하며 철도종사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해 무사고·무재해 사업장을 달성을 이어가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다졌다.

 

 

안전실천 결의대회는 현업 각 소속에서도 동시에 열려 안전실천 의지를 전사적으로 확산했다.

 

황현주 에스알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철도안전은 타협할 수 없는 절대적인 가치이자 존재 이유다”며, “2026년에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 첨단기술을 활용한 과학적인 안전관리 시스템을 조성해 나감과 동시에 현장 밀착형 안전감독 및 사고예방 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에스알은 곧 다가올 설 명절 특별 대수송 기간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울여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하는 안전한 고속철도 서비스 제공에 앞장설 방침이다.

 

한편, 에스알은 신년사에서 “모든 철도 혁신의 바탕은 결국 안전이다.”라며, “철저한 점검과 선제적 대응으로 국민이 가장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고속철도를 만드는데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창고43, 병오년 맞아 ‘신대륙 와인’ 프로모션…한우와 페어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신대륙 와인을 중심으로 한 와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창고43은 1~2월 두 달간 ‘신대륙에서 발견한 깊은 맛의 여정’을 주제로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프랑스·이탈리아 등 전통적인 구대륙 와인 산지 대신 미국, 호

2

SSG닷컴, 새 멤버십 '쓱세븐클럽' 모델 '쓱칠이' 등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SSG닷컴은 장보기 결제 금액의 7%를 고정 적립해주는 새 멤버십 ‘쓱세븐클럽’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캐릭터 모델 ‘쓱칠이’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쓱세븐클럽은 업계 최고 수준의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TVING)’ 이용권과 신세계백화점몰·신세계몰 상품 할인 쿠폰을 결합한 멤버십이다. 직관

3

[신년사] 세정그룹 박순호 회장, “AI 기반 혁신과 실행력으로 성장 가속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정그룹 박순호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6년은 AI(인공지능) 혁신과 핵심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성장을 가속화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 회장은 “지난해는 ‘사업 포트폴리오 대혁신의 해’로 지속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진 한 해였다”라며 “올해는 소비 환경 변화와 AI 발전에 본격적으로 대응하며 상품 기획부터 생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