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그룹, ‘HD현대’로 새출발…조선·에너지·기계 3대 비전 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26 15:11:35
  • -
  • +
  • 인쇄
50주년 비전 선포식 통해 그룹 공식 명칭 변경 선언

현대중공업그룹이 ‘HD현대’를 새 이름으로 정하고 새 비전 선포를 통해 그룹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HD현대는 26일 경기도 판교 글로벌R&D센터(GRC)에서 50주년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현대중공업그룹의 새 이름 HD현대 CI

 

이날 비전 선포식에서 HD현대는 그룹의 공식 명칭 변경을 선언한 데 이어 ‘시대를 이끄는 혁신과 끊임없는 도전으로 인류의 미래를 개척한다’는 미션을 공개했다. 또 이를 실현하기 위한 3대 핵심 사업 비전을 제시했다.

조선해양 부문은 ‘바다의 무한한 잠재력 실현’, 에너지 부문은 ‘지속 가능한 미래 에너지 생태계 구현’, 산업기계 부문은 ‘시공간적 한계를 초월하는 산업솔루션 제공’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미래 산업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권오갑 HD현대 회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오늘은 우리 그룹이 GRC에서 ‘HD현대’라는 새 이름으로 시작하는 날”이라며 “과거 50년은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영광의 역사였다면 미래 50년은 기술‧환경‧디지털이 융합된 혁신과 창조의 역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선 HD현대 사장은 발표자로 무대에 나서 임직원들에게 직접 HD현대의 새로운 비전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 사장은 발표를 마치며 “정말 ‘일하고 싶은 회사’,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리더들이 먼저 나서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더 스마트한 근무환경과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이어 HD현대는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포워드 마크(Forward Mark)로 이름 붙여진 새 심볼은 기존 피라미드 형태의 삼각형에서 출발해 화살표 형태로 완성됐다.

포워드 마크의 역동적인 모양은 변화를 통해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HD현대의 의지를 상징하며 녹색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의미한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이날 행사는 약 1000명의 임직원들이 직접 응원의 메시지를 적은 종이비행기를 함께 날리는 이벤트로 마무리됐다. 울산‧영암‧대산 등 전국 그룹사 임직원들도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행사에 참여했다.


한편 행사에 앞서 지난달 16일 시작된 창립 50주년 기념 ‘한마음 걷기 챌린지’의 마지막 주자들이 341km의 대장정을 마치고 종착점인 GRC에 도착했다.

권 회장과 경영진들이 직접 GRC 입구에서 정 사장을 포함한 마지막 주자들을 환영하며 걷기 챌린지 완주를 축하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르노코리아,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 맞이 '통큰' 구매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가 10월 29일부터 11월 16일까지 19일 간 진행되는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을 맞아 역대 최고 수준의 고객 혜택을 마련했다.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중 ‘그랑 콜레오스’ 구매 고객에게는 특별지원금 30만 원 혜택(단, 2025년 9월 생산분까지)과 60만 원 상당의 옵션·액세서리 구매 지원이 함께 제공된다

2

우리금융그룹, 순익 1조2400억 기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29일 기업설명회(IR)를 통해 2025년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한 2조7964억원을 시현했다고 밝혔다. 최근 환율 및 관세 협상 등 대내외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견고한 순영업수익 성장과 보험사 인수 효과가 맞물리며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이에 따라 그룹 ROE는 10.87%(

3

더본코리아 빽다방, 겨울 시즌 한정 음료 인기에 웃는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겨울 시즌 한정 음료의 꾸준한 인기에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더본코리아는 지난해 10~12월까지 3개월간 겨울 맞이 시즌 한정 음료(꿀밤라떼·고구마라떼·고구마스무디·뱅쇼)의 평균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19%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매년 10월 출시하는 꿀밤 및 고구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