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수퍼마켓, 지자체와 ‘아이스팩 다시쓰기’ 캠페인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5-21 15:16:57
  • -
  • +
  • 인쇄
4월부터 서초구, 5월 포항시와 협력 통해 재활용 아이스팩 제공
사용한 아이스팩을 서초구, GS수퍼마켓에서 회수 후, 활용하는 선순환

코로나19 대유행의 장기화로 신선식품·냉장식품의 배달량이 늘며 아이스팩의 사용량도 많아졌다. 대형마트나 수퍼에서도 널리 사용된다. 아이스팩은 우리 삶에 꼭 필요하지만, 여전히 재활용이 힘든 일상 폐기물이다.

 

GS수퍼마켓(GS THE FRESH, GS더프레시)이 자원의 순환과 환경 보호를 위해 ‘아이스팩 선순환 캠페인’을 진행하며 자원 재활용 활동에 나섰다 

 

▲ 고객이 GS수퍼마켓에서 재활용 아이스팩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지난 4월부터 서초구와 협력을 통해 아이스팩을 공급받아 이를 고객들에게 제공해 재활용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아이스팩은 소비자가 사용 후 단순 폐기 처리로 재활용이 어려웠다. 이번 선순환 캠페인을 통해 전국에서 매년 2억 개 이상 생산되고 있는 아이스팩 재활용을 위한 소비자의 의식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GS수퍼마켓과 서초구가 함께 진행하는 ‘아이스팩 선순환 캠페인’의 프로세스는 지자체인 서초구 청소행정과 재활용팀에서 소비자들이 폐기하는 아이스팩을 자체 수집해 세척 과정을 거쳐 GS수퍼마켓에 공급한다.

GS수퍼마켓은 공급받은 아이스팩을 냉장·냉동상품 구입으로 보냉팩이 필요한 고객이 이용 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소비자는 해당 아이스팩을 사용 후에는 다시 서초구 수거함에 넣거나, GS수퍼마켓 방문시에 매장내 굳 서비스 데스크를 통해 반납을 한다.

아이스팩을 폐기시켜 자연을 훼손하는 것보다는 지속적 재활용으로 자원을 보호하자는 취지의 캠페인 활동이다.
 

▲ GS수퍼마켓에서 진행하는 아이스팩 선순환 캠페인 [GS리테일 제공]

 

캠페인 활동으로 고객에게는 쇼핑 시 필요한 아이스팩을 무상으로 공급받아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지자체는 폐기되는 폐기물 양 축소, 자원 재활용이란 긍정적인 효과 발생한다. GS수퍼마켓은 폐기되는 아이스팩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자원 재활용 플랫폼 구축이란 긍정적 이미지를 얻게된다.

현재 GS수퍼마켓은 서초구, 의정부시, 포항시와 협력을 진행해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을 잠원점, 서초점, 민락점, 포항죽도점, 양덕점, 창포점 등 해당 지자체 인근 점포에서 펼치고 있다. 향후 수원시, 김포시 등 아이스팩을 재활용 하고있는 지자체를 통해 자원 재활용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2023년까지 모든 GS수퍼마켓에서 제공되는 보냉팩은 재활용 아이스팩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며, 고객에게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에 대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오성현 GS수퍼마켓 사업기획팀 과장은 “환경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찾던 중 서초구와 협력을 통해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데 고객분들의 반응이 너무 좋다”며 “아이스팩 재활용을 넘어 다양한 리싸이클링 활동 전개 및 고객분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안내 하는 다양한 공익 캠페인을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시흥 SPC삼립 시화공장 화재…근로자 3명 연기 흡입·전면 가동 중단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기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한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공장 가동이 전면 중단됐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6일 오후 2시29분께 시흥시 정왕동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당국은 오후 3시6분을 기해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펌프차 등 장비 30여 대와 소방관 70여 명을 투입해 진화 작업을

2

조선 팰리스, 김리우 도예가와 달항아리 재해석 특별전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조선호텔앤리조트의 호텔 브랜드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이하 조선 팰리스)이 오는 4일부터 3월 3일까지 도예 작가 김리우와 협업해 특별 전시 ‘비욘드 퍼펙션: 어 뉴 오리진(Beyond Perfection: A New Origin)’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최근 외국인 방문객 증가와 함께 확산되고 있는 K-

3

한국보육진흥원,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은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과 현장 종사자의 응급상황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2026년‘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본 사업은 행정안전부로부터 수탁받아 2022년부터 매년 10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실습 중심 무료교육을 제공하고 있다.2026년 교육에는 지난 1월 29일 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