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 추경 촉구 기자회견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2-13 15:27:33
  • -
  • +
  • 인쇄
송치영 회장, "최소 20조원 이상 투입해 소상공인 핀셋 지원해야"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송치영)는 13일, 국회 앞에서 민생·소상공인 추경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역대급 한파를 맞고 있는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알리고 소상공인 추경 편성 등을 국회에 촉구했다.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장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정치권은 오직 민생을 우선해 비상한 대응으로 나서야 한다”고 말하고, “역대급 한파를 고스란히 맞고 있는 벼랑 끝 소상공인들을 위해 핀셋 지원으로 소상공인들을 살려야 한다”며 긴급 소상공인 추경을 국회에 강력히 촉구했다. 


송 회장은 “지난해 3분기 기준 개인사업자 대출 규모는 1123조원으로 역대 최대이며, 상환 위험 대출자는 전년 동기 대비 42%가량 늘었다”고 말하고, “코로나 사태 이후 빚으로 버텨왔던 소상공인들에게 본격적인 상환시점이 도래하면서 한계상황으로 내몰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송 회장은 “문턱이 낮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긴급 직접대출의 대대적인 확충으로 소상공인들에게 훈풍을 전해주어야 한다” 고 말하고, “소진공 직접대출을 대폭 늘려 최소 20조원 이상을 투입하는 소상공인 핀셋 지원 추경이 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송 회장은 또한 “최저임금 문제를 비롯하여 베리어프리 키오스크 의무화 등 가뜩이나 어려운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에게 짐을 더하는 문제들이 산적하고 있다”며 “국정협의체에 소상공인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다양한 입법 현안 대처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국회에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학원, 음식점, 카페 등을 운영하는 업종별 소상공인이 직접 기자회견장에 나와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며 필요한 정책 마련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픈월드 RPG 승부수 던진 웹젠…'드래곤소드' 정식 출격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웹젠은 오픈월드 액션역할수행게임(RPG) 신작 ‘드래곤소드’의 정식 서비스를 21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드래곤소드는 모바일과 PC 모두 이용 가능한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한다. 모바일 버전은 주요 앱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PC 버전은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와 커뮤니티에 안내된 웹젠 게임 전용 클라이언트 ‘웹젠 런

2

에듀윌, 재경관리사 시험 ‘가답 안·가채점’ 서비스 사전예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오는 31일 시행되는 제122회 재경관리사, 회계관리 자격증 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빠른 합격 확인을 돕는 ‘가답안·가채점 서비스’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에듀윌의 재경관리사 가답안 서비스는 시험 직후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합격 여부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에듀윌은 이번 1

3

하나은행, 'Hana EZ' 고도화…외국인 고객 금융서비스 강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외국인 고객의 금융 접근성과 생활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외국인 전용 금융 플랫폼 'Hana EZ'의 금융 기능을 고도화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고도화를 통해 'Hana EZ' 앱 내에 신규 리워드 서비스인 ‘MileEZ’를 도입해 외국인 고객에게 폭넓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