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크로니클 X 에반게리온’ 컬래버 업데이트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1 15:30:2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컴투스가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세기 에반게리온'은 1995년 방영된 TV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일본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자 유명 애니메이터인 안노 히데아키를 대표하는 IP다. 이후 안노 히데아키가 직접 기획과 각본, 총감독을 담당한 '에반게리온 신 극장판 시리즈' 4부작이 지난 2007년부터 2021년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기존 팬들은 물론 새로운 유입된 팬층으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이끌어냈다.

 

▲ <사진=컴투스>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일환으로 ‘에반게리온’의 파일럿 4인방인 ‘신지’와 ‘레이’, ‘아스카’, ‘마리’가 크로니클에 소환수로 출현한다. 초호기 파일럿 ‘신지’는 전사형 소환수로 물과 어둠 속성, 0호기 파일럿 ‘레이’는 기사형 소환수로 바람과 빛 속성, ‘아스카’는 암살자형 불과 어둠 속성의 소환수로 만나볼 수 있으며, ‘마리’는 궁수형 불과 빛 속성 소환수로 등장한다.

 

각 컬래버 캐릭터는 ‘에반게리온’ 원작의 비주얼과 크로니클 고유 전투 특성을 섞었다. 레이의 경우는 A.T. 필드를 전개해 적의 스킬 공격을 일정 확률로 무효화할 수 있으며, ‘마리’의 경우는 에반게리온의 무기인 ‘팔레트 라이플’을 난사할 수 있다. 네 소환수는 신비의 소환서, 크리스탈, 컬래버 전용 소환서 등으로 얻을 수 있으며, 소환 마일리지 달성 시 해당 소환수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오는 8월 10일까지 실시된다. 우선 이벤트 재화인 ‘에너지 코인’을 이용해 크로니클 세계관을 습격한 사도 침공을 막아내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전투 태세 돌입!’ 사도 침공을 막아내자!’ 이벤트가 열린다. ‘에너지 코인’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총 3종의 사도를 처치하면 소환수 성장 관련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에반게리온 컬래버 소환수와 함께 던전을 클리어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세계의 파일럿들과 함께 출격하라!’도 진행된다. 컬래버 소환수와 함께 던전을 플레이하면 각종 소환서와 아티팩트 봉인구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컬래버 소환수를 대여해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컬래버 소환수를 소환하면 성장 관련 재화를 받을 수 있는 ‘이계에서 온 파일럿과의 만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는 8월 7일까지 태생 5성 빛 속성 구미호와 어둠 속성 오컬트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백야 소환이 진행되며, 소환수들 사이에 얽힌 특별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조슈아의 책장’ 콘텐츠에도 새로운 소환수 2종의 이야기가 업데이트됐다. 또한 아마존의 전용 전설 아티팩트가 출시됐다.

 

‘크로니클 X 에반게리온’ 컬래버레이션과 각종 업데이트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크로니클’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산에 심은 LG의 미래…서울 한복판에 리더십 인재 센터 '오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그룹이 서울 도심에 미래 인재를 육성할 새로운 교육 거점을 마련했다. 그룹의 레저·부동산 개발 자회사 디앤오(D&O)는 서울 중구 남산동에 조성한 '남산리더십센터(NLC)'를 2026년 1월 초 개관할 계획으로 동월 중순 그룹 신임 임원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해당

2

HD현대중공업, 필리핀 바다 러브콜…'수출 20척 금자탑'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3200톤급 필리핀 호위함의 추가 수주에 성공하면서 함정 수출 20척의 기록을 세웠다. 26일 HD현대중공업은 필리핀 국방부와 3200톤급 호위함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계약 규모는 8447억원으로 두 함정 모두 2029년 하반기까지 필리핀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HD현대중

3

KB캐피탈, 조직개편 및 경영진 인사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B캐피탈은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디지털 전환 및 금융소비자 보호 요구가 고도화되는 흐름에 맞춰, 조직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2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플랫폼·AI 기반 경쟁력 확보와 고객·사회적 가치 제고를 병행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KB캐피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