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메타버스엔터', 현대차그룹 '제로원 펀드'서 투자 유치...기업가치 1천억 인정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06 15:32:03
  • -
  • +
  • 인쇄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현대차그룹의 ‘제로원(ZER01NE) 2호 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제로원 펀드는 현대차그룹이 혁신 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갖춘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현대차, 기아, 현대차증권이 각각 투자하고 공동으로 펀드를 운용한다. 현대모비스, 오토에버, 이노션 등 그룹사에서 출자했으며, 산업은행과 신한은행 등도 투자자로 참여했다. 

 

▲ 각사 CI


이번 투자 유치 과정에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기업 가치는 1000억 원 규모로 인정됐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가상현실 플랫폼 개발과 버추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등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서비스하는 회사다.

이번 투자 계약에 따라 현대차그룹은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있는 '디지털 휴먼' 사업과 관련해 다양한 협업에 나설 계획이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휴먼 ‘리나’는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에서 활동 중인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지난달 29일 연예 기획사 써브라임과 전속 계약을 맺기도 했다.

올해는 디지털 휴먼으로 구성된 K팝 버추얼 아이돌 그룹인 '4인조 걸그룹'도 데뷔를 앞두고 있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독자적인 세계관과 캐릭터를 만들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엔터테인먼트와 글로벌 인프라를 맡는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