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사이버 시큐리티 콘퍼런스' 온라인 개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01 15:35:4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삼성SDS(대표 황성우)가 오는 6일 ‘사이버 시큐리티 콘퍼런스(Cyber Security Conference) 2021’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업 업무환경의 다양화에 따른 보안 패러다임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삼성SDS가 선정한 2021년 사이버보안 트렌드와 대응 방안, 보안 솔루션‧서비스를 소개하는 세션으로 진행된다.
 

▲ 삼성 SDS 본사 사옥 [사진=연합뉴스 제공]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대유행 이후 비대면 소통 및 재택근무, 이커머스 확대, 클라우드 가속화 등 급변하는 환경 속 새로운 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삼성SDS 보안전문가들은 이날 행사에서 ▲비대면 업무환경의 보안 ▲클라우드 보안 ▲생산설비‧제조공정 보안 ▲데이터보안 분야를 중심으로 대응 사례를 공유하고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디지털 르네상스 시대, 사이버 위협 동향’이 소개된다.

엔드포인트 보안(EDR, Endpoint Detection & Response) 분야 글로벌 기업 센티넬원(SentinelOne)의 ‘정보 보호를 넘어 위협 탐지 및 대응 중심의 보안패러다임 전환 중요성’, 삼정KPMG의 ‘OT(Operational Technology, 운영기술) 보안 트렌드와 국내외 적용사례’도 공유될 예정이다.

한편, 사내벤처 '팀나인'과 '해킹존'이 ‘AI 기반 멀티미디어 위변조 검출 플랫폼’과 ‘집단지성 기반 버그바운티(보안취약점 신고 및 포상제도) 플랫폼’을 각각 발표한다. 자회사 '시큐아이'도 차세대 방화벽을 통한 안전한 원격근무 환경구축 방안을 소개한다.

서재일 삼성SDS 보안사업부장(전무)은 “이번 콘퍼런스에서 소개하는 다양한 사례와 보안 기술이 급변하는 업무환경의 보안을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해법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