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월드투어 '맹연습' 돌입...'빌보드' 등 주요 글로벌 챠트 진입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1-10 15:57:29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2025년 본격적인 '글로벌 대세' 굳히기에 나선다. 지난 한 해 국내외를 아우르는 전방위 활약으로 존재감을 톡톡히 각인, 더 넓은 무대로의 도약을 시작한다.


베이비몬스터는 오는 25일·26일 서울에서 '2025 BABYMONSTER 1st WORLD TOUR '의 포문을 연다. 이어 미국 뉴어크·LA, 일본 카나가와·아이치·오사카·후쿠오카, 싱가포르·홍콩·방콕 등 현재까지 총 10개 지역 19회차 공연을 확정했고, 추가 개최 도시 발표도 예고됐다. 


최근 베이비몬스터는 월드투어를 위해 맹연습에 돌입했다. 정규 1집 컴백 후 왕성한 활동을 펼친 것은 물론, 네 편의 뮤직비디오 촬영 등 지난해 하반기 촘촘한 행보를 이어온 만큼 특별 휴가 기간도 가졌다. 해외 멤버들도 모국에 다녀오며 충분한 재충전을 마쳤고 현재는 최고의 무대를 선사하고자 값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고 YG 측은 전했다.

베이비몬스터는 데뷔 약 10개월 만에 초고속 월드투어를 치룬다. 특히 'K팝의 성지'로 불리는 KSPO DOME과 세계 각지의 대규모 공연장에 입성하게 돼 벌써부터 관심이 뜨겁다. 이는 '기대주'를 넘어 믿고 듣는 '실력파 아티스트' 대열에 당당히 합류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러한 비약적인 성장은 2024년 쉴 틈 없이 달리며 흘려온 땀방울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작년 4월 공식 데뷔 이후 두 장의 앨범 발표로 음악적 정체성을 견고히 하며 내실을 다졌고, 방송가·팬미팅·페스티벌 등을 넘나드는 열일 행보로 외연 확장까지 이뤄냈다.

'완성형 신인' 타이틀을 내걸고 당찬 출사표를 던진 베이비몬스터는 출격과 동시에 인기 돌풍을 일으켰다. 미니 1집 [BABYMONS7ER]는 일주일 만에 40만 1287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K팝 걸그룹 데뷔 첫 앨범 초동 신기록을 경신, 음악 시장의 흐름을 뒤흔들 '괴물 신예'의 등판을 알렸다.

본격적인 활동 시작과 함께 타이틀곡 'SHEESH' 음원 성적 역시 날개를 달았다. 베이비몬스터의 압도적인 라이브 역량이 입소문을 타며 각종 플랫폼에서 역주행하는 데 성공한 것. 기세에 힘입어 이 곡은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 무려 18주,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에 10주 연속 차트인했다.

베이비몬스터를 향한 자신감은 이례적으로 빠른 속도의 정규 1집 [DRIP] 발매로 이어졌다. 첫 주 음반 판매량은 전작 대비 2배에 가까운 상승세를 나타냈고, 이 앨범으로 '빌보드 200' 진입을 비롯해 중국·일본 등 주요 글로벌 차트에서 팀 자체 최고 순위를 갈아치우는 진기록을 남겼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헌혈 300번의 유공장" 포스코퓨처엠, 직원이 만든 연말 나눔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포스코퓨처엠이 누적 300회 헌혈자를 배출하는 등 전국 사업장에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며 연말 따듯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 광양양극재생산부 소속 강병진 사원은 지난 13일 헌혈의집 순천센터에서 300번째 헌혈에 동참하고,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으로부터 300회 달성자에게 수여하는 '최고명예대장'

2

원할머니 보쌈족발, 창립 50주년 맞아 황학동 본점 전면 리뉴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원앤원이 운영하는 한식 프랜차이즈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서울 중구 황학동 본점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30일 밝혔다. 황학동 본점은 총 2층 규모로 조성됐다.. ‘시간이 만든 신뢰의 결’을 콘셉트로 한 스토리텔링형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좌석 간 간격을 넓히고 동선을 개선했으며, 디지털 주문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이용

3

롯데관광개발, 봄 성수기 맞춰 ‘그리스 아테네 직항 전세기’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관광개발이 봄 성수기를 겨냥해 그리스 아테네로 향하는 특별 전세기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30일 롯데관광개발에 따르면 이번 상품은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를 이용해 인천과 그리스 아테네를 왕복하는 일정으로, 비행시간은 약 12시간이다. 출발일은 내년 4월 22일과 29일, 5월 6일과 13일 총 4회로, 7박 9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